KCC, 컬러 유니버설디자인 적용 ‘컬러뱅크 Vol.06’ 선보여
상태바
KCC, 컬러 유니버설디자인 적용 ‘컬러뱅크 Vol.06’ 선보여
  • 월간 WINDOOR
  • 승인 2023.02.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최근 대한민국의 문화, 산업, 건축환경 등 사회전반에서 선호되는 컬러트렌드를 반영한 ‘KCC 컬러뱅크(Color Bank) Vol.06’을 선보였다.
컬러뱅크 Vol.06은 총 1249종의 풍부한 컬러 스펙트럼을 통해 일반 소비자와 대리점이 원하는 컬러를 찾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안전배색을 강조하는 컬러 유니버설디자인(CUD: Color Universal Design)을 적용해 안전까지 고려하는 디자인 색채를 강조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최근 3년 내 준공한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안전사인 배색 현황을 분석하고, 다양한 색각을 가진 사람들을 설문해 CUD 안전 배색을 고안했다.
또한, HUE(색상)&TONE(색조)에 기초한 9가지의 체계화된 그룹으로 분류해 효율적인 색상 정보를 지원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사용자 편의향상을 위해 참조용 먼셀값과 색인코드, 베이스 표기 등 정보를 추가했고, 9가지의 컬러군에 대한 트렌드 정보와 컬러 배색 추천 등 다양한 정보를 QR코드 스캔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KCC는 2023년 1월부로 ‘KCC 컬러뱅크 Vol.06’을 전국의 KCC 영업소 및 페인트 대리점에 순차적으로 배포해 영업 일선에 본격 투입할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KCC 컬러디자인센터는 컬러에 대한 최신 트렌드 및 산업 전반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컬러 마케팅을 위한 기반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에 제작한 ‘KCC 컬러뱅크 Vol.06’을 통해 고객들과 전문가들의 컬러 선택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색각을 가진 사람들을 고려한 컬러 정보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