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차양'이 조명한 ‘2022 차양업계의 행보들’
상태바
'월간 차양'이 조명한 ‘2022 차양업계의 행보들’
  • 차차웅
  • 승인 2022.12.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력 확보 위한 각고의 노력

2022년 차양업계는 여타 산업계와 마찬가지로 각종 원자재·부자재 가격상승, 수요 위축, 물류난, 인력난 등을 겪으며 어려운 한 해를 보냈다. 각 업체들은 이러한 위기 극복을 위해 꾸준한 신제품 개발, 전시장 활성화, 제품 표준화 등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전개했으며, 침체된 시장환경 속에서도 성장세를 구현한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2022년을 마무리하며, ‘월간 차양’이 조명했던 차양업계의 땀 서린 고품질 제품과 행보들을 되짚어 본다.

사진제공: 다가올
사진제공: 다가올

 

2월, 다가올이 선보인 독일 ALULUX ‘롤러셔터’

지난 2월 본지는 다가올이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독일 ALULUX의 롤러셔터를 소개해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ALULUX의 롤러셔터는 독일 특유의 엔지니어링 기술 혁신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국내에서도 고급형 타운하우스, 단독주택, 고급 상가건물 등이 증가하면서 ALULUX 롤러셔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특히, 이 제품은 고정축과 강력한 커튼으로 외부 침입자에 대한 보안 기능을 강화시켜 주고, 외부 시선으로부터 완벽하게 사생활 보호한다. 또한, 악천후에서의 보호기능, 직사광선과 자외선차단기능, 10데시벨의 외부 소음을 감소시키는 기능 등을 갖고 있으며, 냉난방에너지를 절감시키는 뛰어난 단열성능도 특징이다. 이러한 세계적 명성의 ALULUX 롤러셔터의 국내 공급은 다가올이 담당한다. 다가올은 알루미늄 슬랫을 포함한 모든 원부자재는 유럽 품질 규격인 DIN EN 13659에 따라 독일에서 생산된 ALULUX 본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조립 생산은 다가올의 본사인 충북 음성공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준쉐이드
사진제공: 준쉐이드

 

4월, 준쉐이드, 전동차양시스템 신제품 출시 ‘호평’

전동차양시스템 전문기업 준쉐이드는 올 상반기, 국내 기술력으로 구현한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 시장에 선보여 호평을 이끌어냈다. 그중 AUTOLINE ‘ELTEC’ 리모컨 시리즈는 타이머 리모컨(ELT-R399)과 LED 리모컨(ELT-R208)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RF통신방식을 통해 건물 용도에 맞는 최적의 블라인드 솔루션과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 다른 신제품 ‘카세트 AC 어닝모터’ 역시 준쉐이드의 20년 넘는 기술력이 녹아든 핵심 신제품으로 평가받는다. AC 전자식 어닝모터인 이 제품은 강력한 모터의 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어닝과 원단을 전체적으로 보호하고 제어한다. 또한, 4단계 중간위치 IP 설정기능을 갖췄고, 전용 허브를 통해 모바일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한편, 준쉐이드는 뛰어난 기술력과 현장 적용 노하우를 바탕으로 네이버 신사옥에 대규모 수직 루버 및 외부차양 중앙제어 시스템을 공급해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5월. 벽창호, 본사 직영전시장 ‘최고의 품질·디자인 선보여’

벽창호가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본사 직영전시장을 통해 뛰어난 봉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의 커튼·블라인드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를 바탕으로 실내차양 교체를 염두에 둔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벽창호 제품을 취급하려는 관련 업계의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지난 2021년 8월 확장이전 오픈한 벽창호 본사 직영전시장은 약 170㎡(약 50평) 규모로, 무지 커튼존, 블라인드존, 디자인커튼존, 패브릭제품존 등 다채로운 제품군이 구분 전시되어 있으며, 별도의 상담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벽창호는 본사 직영전시장을 통해 제품홍보와 대리점 모집에 적극성을 띠고 있다. 인천.부천지역 아파트 단지 공동구매, 입주박람회 등을 다수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도 이루어냈으며, 그 과정에서 제품을 직접 접할 수 있는 본사 직영전시장의 역할이 컸다는 후문이다.

사진제공: 한국윈텍
사진제공: 한국윈텍

 

5월, 한국윈텍, 제1호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단체표준 획득

지난 봄, 한국윈텍이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외부베네시안블라인드(EVB) 등 2종의 (사)친환경차양협회 단체표준을 획득했다.
한국윈텍은 지난 2월 실시된 공장심사 결과, 품질관리, 자재관리, 공정.제조설비 관리, 제품관리, 시험.검사설비 관리, 소비자보호 및 환경.자원 관리 등 총 6개 심사사항 33개 항목에 대해 우수한 기초 평가점수를 획득했으며, 이후 보완조치를 모두 완료했다. 또한, 제품심사 기준에 부합하는 시험성적서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로부터 획득, 협회 인증위원회의 ‘적합’ 판정을 이끌어 냈고, 4월 25일 인증위원회 의결을 거쳐 2종의 단체표준 인증을 받았다. 특히,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단체표준은 한국윈텍이 1호 업체로 이름을 올리며, 탁월한 품질관리 체계와 효율적인 공정운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사진제공: 정문
사진제공: 정문

 

7월, 정문, 나인블럭 팔당점에 ‘텐션 레일 어닝’ 적용

정문이 지난 여름, 나인블럭 팔당점에 ‘텐션 레일 어닝’ 설치를 마무리해 눈길을 끌었다. 나인블럭은 업계 최고의 럭셔리 카페 브랜드로, 특히 나인블럭 팔당점은 뷰가 좋은 곳으로 정평이 나 있다. 국내 어닝 부문 최고의 전문기업으로 인정을 받고 있는 정문은 이곳에 웅장하고 화려한 외관을 자랑하는 텐션 레일 어닝을 적용했다. 규격은 가로 18m, 돌출 5m이다. 리모콘으로 LED조명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프랑스 DICKSON사의 자가세척 방수 아크릴원단을 적용했다는 점도 호평받는 요소다.
나인블럭 팔당점은 개폐가 가능한 정문의 초대형 어닝을 설치함으로써, 외부 공간의 확장으로 고객에게 한 차원 더 높은 전망과 편의성을 제공하게 되었다.
한편, 정문에서만 생산되는 ‘텐션 레일 어닝’은 레일 내부에 텐션시스템이 장착되며, 내부 프레임이 심플하고 견고한 특허 제품이다.

사진제공: 좋은아침창
사진제공: 좋은아침창

 

8월, 좋은아침창, 신개념 스마트커튼 ‘유니슬렛’

지난 8월 본지는 꾸준한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신개념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좋은아침창의 스마트커튼 ‘유니슬렛’ 제품을 소개해 업계와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스마트커튼은 커튼(겉 커튼 및 속 커튼)과 버티컬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으로,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 개별 분리되는 가볍고 부드러운 원단을 사용해 암막상태에서도 밖을 볼 수가 있고 창문을 열고도 암막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시야 확보와 채광 조절이 자유로워 에너지 절약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다양한 패턴과 다양한 컬러를 구현 가능하다는 점도 개성 넘치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 내는 요소다. 뿐만 아니라 기존 형상기억커튼보다 월등히 좋은 형상기억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호주, 인도, 중국, 일본, 터키, 싱가포르 등 해외 시장으로도 수출을 진행해 호평받고 있다.

사진제공: 고콘
사진제공: 고콘

 

11월, 고콘, ‘자동커튼 개폐 장치’ 이목집중

스마트 홈 AIoT 전문기업 고콘이 전동커튼 시장의 판도를 바꿀 신제품 ‘자동커튼 개폐장치’를 개발해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실측이 필요없는 길이 조절 전동커튼으로, 기존 전동커튼의 사이즈 불량 문제를 개선했다. 또한, 현장에서 실측없이 길이를 자유자재로 늘였다 줄였다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설치 시간도 단축하며, 이사 시 탈거해 새로운 집 거실에 다시 설치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자동커튼 개폐장치’는 기존의 무선 리모컨과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병행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되었으며, 스마트폰 앱으로 제어했을 시 개개인의 루틴에 따라 자동으로 열리고 닫힐 뿐 더러, 열림 정도를 1~100%로 세세하게 조정할 수 있다. 특히, IoT 조명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색다른 인테리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고콘은 직접 등록한 특허 ‘제 10-2168566호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한 커튼 제어 장치’와 ‘길이 조절 평생 커튼의 레일’ 특허를 결합시켜 ‘자동커튼 개폐장치’ 기술을 극대화시켰다

 

11월, 세방산업, 썬가드어닝 일괄 공급 시스템 구축

지난달 본지는 세방산업 썬가드어닝의 안정적인 생산체계를 집중 조명했다. 세방산업은 어닝 원자재부터 완제품 생산라인까지 일괄 공급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특히 본사 사옥과 층별로 구분된 생산라인의 흐름이 잘 구성되어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를 바탕으로 생산과 품질에서 고객의 신뢰를 확보했다.
실제로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세방산업 본사 사옥에는 어닝 생산에 필요한 다양한 설비와 완벽한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구체적으로, 어닝 원단의 재단 공정, 웰딩 공정, 인쇄 공정, 봉제 공정, 프레임 절단 공정, 완제품 조립라인, 포장 등의 일괄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세방산업 썬가드어닝은 철저한 시험을 거쳐 국내에서 유일하게 Q마크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으며, 지난해에는 (사)친환경차양협회의 폴딩암어닝 단체표준 인증도 획득하며, 탁월한 품질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