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외벽도장로봇용 페인트 ‘숲으로로보틱스’ 출시
상태바
KCC, 외벽도장로봇용 페인트 ‘숲으로로보틱스’ 출시
  • 월간 WINDOOR
  • 승인 2022.11.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건축물 외벽도장로봇용에 최적화된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로보틱스’를 출시했다.
실리콘 아크릴 에멀젼 수지를 바인더로 하는 수성 페인트 ‘숲으로로보틱스’는 콘크리트, 시멘트 모르타르에 적용 가능한 건물 외부용 마감페인트로, 유려한 외관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고성능 제품이다. 또한, 높은 내후성과 은폐력을 가진 실리콘 성분을 함유해 옥외의 햇빛, 비바람, 이슬, 서리, 건습 등에 저항성이 강하고 색상이나 광택이 쉽게 변하지 않는다.
특히, 외벽도장로봇 등 자동화 도장기기에서 최적의 사용환경을 위한 맞춤형 품질을 제공하며, 작업 시 페인트의 비산을 획기적으로 줄여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건물 외벽 도장에 사용되는 ‘외벽도장로봇’은 아파트를 비롯한 건물 외벽도장용 자동화 기기로, 와이어를 따라 수직 승하강하며 4개의 노즐로 페인트를 분사해 원격으로 도장 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마트 건설장비이다. 현장근로자의 안전사고를 원천방지하고 건축물 외벽을 스프레이 도장할 때 발생되는 페인트 비산을 방지하고자 개발되었다.
KCC 관계자는 “‘숲으로로보틱스’는 외벽도장로봇이 개발되기 시작할 때부터 맞춤형 도료로 함께 개발된 제품으로, 최근에 있었던 외벽도장로봇 시범도장 현장에도 사용되었다”며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도장 작업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