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좋은아침창 스마트커튼, 커튼과 버티컬의 장점을 결합
상태바
(주)좋은아침창 스마트커튼, 커튼과 버티컬의 장점을 결합
  • 안규명
  • 승인 2022.08.1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좋은아침창
사진제공: 좋은아침창

 

커튼 및 블라인드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잡고 있는 ㈜좋은아침창.
스마트커튼이라는 신개념의 제품을 선보이며 기능성 커튼 블라인드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전문기업이다.
㈜좋은아침창 관계자는 “인테리어의 완성은 창이라는 말이 있지요. 공간인테리어에서 빛을 통제하고 활용하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기존 제품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기능성과 품격을 갖춘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커튼을 생산 공급하게 되었지요”라고 말했다.
“우리 회사의 슬로건은 ‘햇빛을 자유롭게… 창문을 아름답게 창에 대한 새로운 생각…’ 입니다. 인상적인 디자인 기능을 갖춘 창호 제품을 국내외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스마트커튼을 개발하게 된 것이지요. 사생활 보호와 채광 조절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커튼은 공간에 전반적인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차양 업계 최초의 스마트커튼은 커튼 본연의 아름다움과 블라인드처럼 채광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빛의 채광량을 조절할 수 있고, 원단 또한 높은 품질의 니트 직물로 생산해 부드럽고 가벼운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과 실내 온도 유지에 장점을 갖고 있어,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커튼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스마트커튼은 커튼(겉 커튼 및 속 커튼)과 버티컬의 장점을 결합한 제품이다. 즉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는 이야기다. 첫째, 가볍고 부드러운 원단의 사용이다. 매우 높은 품질의 니트 직물로 생산되며, 타사 제품과는 달리 부직포나 필름을 사용하지 않아서 기존 커튼에 비해 매우 부드럽고 가벼우며 아름답다.
둘째, 개별적으로 분리된 원단이다.
전체 한 창의 제품이 여러 개의 낱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암막상태에서도 밖을 볼 수가 있고 창문을 열고도 암막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셋째, 각도 조절 기능이다.
리더 봉의 간편한 회전으로 원단의 각도를 조절하여, 시야 확보 및 사생활 보호가 자유로우며 채광 조절도 자유로워 에너지 절약 효과도 볼 수 있다.
넷째, 선택의 폭이 넓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다양한 패턴과 다양한 컬러를 가지고 있고, 원단이 낱장으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패턴 및 색상을 조합하여 개인의 취향대로 연출이 가능하다. 한 창을 컬러 매칭한 후, 매 년 또는 수시로 디자인과 컬러의 패턴을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10년이상을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항상 새로운 제품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15가지 패턴과 12가지 색상을 갖고 있으며, 특정 공간에 맞춤형 스타일링이 가능하여 보다 더 세부적인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다섯째, 오염방지 코팅 및 물세탁이 가능하다.
원단 표면에 오염방지 코팅으로 원단의 오염을 최소화 시켜주며, 낱장으로 분리된 원단으로 부분 세탁이 가능하고 오랜 기간 찌든 먼지도 세제를 사용하여 물에 헹구듯이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세탁 후에도 변함 없는 품질 유지가 가능하며 원단 자체의 내구성 또한 우수하다.
여섯째, 형상기억 기능이다.
기존에 있던 형상기억커튼보다 월등히 좋은 형상기억기능이 있어서 시공 후 또는 사용 중에 원단이 엉키고 꼬아지더라도 간단히 정리만 해주면 원래의 라운드 형상으로 돌아간다. 이러한 강점을 앞세워 2016년 하반기부터 세계최초로 개발을 시작한 이래 12개국에서 특허출원이 이뤄져 현재 7개국에서 특허등록을 마쳤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꾸준히 수출이 증가하여 미국, 영국, 호주, 인도, 중국, 일본, 터키,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커튼을 ‘친’상태로 망사 부분을 통해 시야확보가 가능한 점, 설치와 사용의 용의성, 세탁 및 부분 교체 가능성 등으로 세계적인 디자인 상,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2020 레드닷 어워드 (2020 Red Dot Award)’에서 베스트오브더베스트(Best of the best) 상을 수상했으며, 2021년과 2022년 두차례 연속 브랜드파워 대상도 수상했다.
여기에 2022년 대한민국 수출 글로벌 강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렇게 국내외 유명 커튼 브랜드들 보다 월등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스마트커튼을, 보다 실용적이고 다양하게 발전시켜 이를 타 제품들과 융합하고, IT 기술과도 접목시켜 차세대 창호 제품의 선두주자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좋은아침창은 “스마트커튼은 해외 유명 제품에 비해 실용성과 경제성에서 월등하다고 평가받고 있는데 이는 스마트커튼의 설치와 사용의 용이성, 세탁 및 부분 교체의 가능성에 기인한 것이지요.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하이브리드 소비 패턴에 발맞춘 친환경 제품으로 경쟁력을 갖춘 제품입니다”라고 말했다.
특히 “색상만 변해도 집안의 분위기를 바꾸는 커튼은 가장 간단한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로 ‘좋은아침창’이 출품하는 스마트커튼은 눈 여겨 볼 만한 혁신적인 제품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