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업계, 온라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
상태바
인테리어 업계, 온라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
  • 차차웅
  • 승인 2022.08.1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양재 포함 토탈 솔루션 제공

 

인테리어 업계가 온라인 맞춤형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다양한 카테고리 구성과 온라인 쇼룸 등 특색있는 플랫폼을 통해 제품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있으며, 일부 업체들은 차양재, 조명, 홈데코 등 다채로운 제품군을 갖춰 토탈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 업계가 온라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특히,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홈페이지 및 온라인몰을 새롭게 리뉴얼 오픈해 경쟁력을 확대하는 추세다. 구체적으로, 집 구조 및 취향에 따른 스타일링 상담, 견적 산출, 시공 업체 연계 등 디테일하고 실용적인 메뉴 구성과 VR 쇼룸, 3D시뮬레이션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으며, 일부 업체들은 차양재, 조명, 홈데코 등 다채로운 제품군을 갖춰 토탈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커튼.블라인드 카테고리 구성
LX하우시스는 최근 직영 온라인 쇼핑몰이자 인테리어 O2O플랫폼인 ‘지인몰(Z:IN mall, www.lxzin.com)’을 새롭게 단장해 오픈했다. 이번에 새 단장한 지인몰은 LX Z:IN의 모든 인테리어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 주거형태, 예산, 스타일에 따른 소비자별 맞춤 인테리어 추천 및 가까운 LX Z:IN 인테리어 지인스퀘어 등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연결 서비스를 추가하며 O2O 플랫폼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먼저, ‘커뮤니티’ 메뉴를 통해 최신 시공사례 정보와 시공가이드,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현재 평형·공간·제품·색상별 다양한 실제 시공사례 및 시공가이드 630여 건, 최신 트렌드 50여 건이 등록되어 있다. ‘스토어’ 메뉴를 통해서는 지인패키지 등 나에게 딱 맞는 맞춤 인테리어 제품을 고르고 시공 연계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패브릭 카테고리의 커튼.블라인드 메뉴를 마련해 관련 업체와의 협업 판매도 진행하고 있다.
KCC글라스가 운영하고 있는 홈씨씨몰(www.homecc.com) 역시 인테리어 분야 온라인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홈씨씨몰은 다양한 인테리어 상품과 자재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을뿐 아니라 간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인테리어 정보 및 노하우도 확인 가능한 인테리어 전문 온라인 쇼핑몰이다. 특히, 홈씨씨 인천점(매장 면적 약 1만㎡)과 울산점(매장 면적 약 3400㎡) 등 국내 최대 인테리어 전문 매장의 서비스와 상품 포트폴리오를 온라인에서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홈씨씨몰의 블라인드.방충망 카테고리에는 10여개 상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우드블라인드부터 콤비블라인드까지 다양한 컬러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차양업계에서는 솜피가 운영하고 있는 솜피몰(www.somfymall.com)이 이목을 끈다. 솜피몰은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전동 블라인드와 커튼을 판매하는 원스톱 숍(one-stop shop)으로, 각종 전동 블라인드 제품군은 물론, 전동 커튼, 배터리 전동블라인드, IoT 블라인드.커튼, 리모컨.컨트롤러.센서 등 다채로운 제품군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국윈텍, 한솔아이엠비, 커튼명가 창 등 시장 선도업체들과 협업하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최근에는 온라인 쇼룸을 오픈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제품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5년 무상보증 정책 역시 호평을 이끌어 내는 요소다.

온라인 마케팅 강화 ‘대세’
그밖에도 현대L&C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두고 리뉴얼한 홈페이지(www.hyundailnc.com)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마이로그’ 기능을 신설해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이로그는 개인 SNS를 활용해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를 통해 마음에 드는 제품의 패턴·컬러를 담아 손쉽게 내용을 확인하고, 친구, 가족 등과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견적 산출을 돕는 ‘견적내기’, 제품이 적용된 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오프라인 전시장을 구현한 ‘VR Show Room’ 등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동화기업은 최근 자사 건축 인테리어 자재 브랜드 ‘동화자연마루’의 홈페이지(www.greendongwha.com)를 개편했다. 먼저, 실제 아파트 도면에 자사 제품을 가상으로 적용
한 인테리어 사례를 보여주는 서비스인 ‘3D 집들이’를 새롭게 선보였다. 제품 패턴, 전용면적, 인테리어 스타일에 따른 모습을 살펴볼 수 있으며, 소비자가 원하는 바닥재나 벽장재를 직접 선택해 적용할 수도 있다. 또한 실제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하는 ‘전문가 집들이’, 주거유형, 시공범위, 제품별 예상 견적을 알려주는 ‘견적내기’ 서비스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솔홈데코도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홈페이지(www.hansolhomedeco.com)를 운영 중이다.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메뉴 구성과 제품 검색기능을 갖췄고, 무엇보다도 마루·도어·벽면재·가구소재 등 자사 제품의 퀄리티 높은 인테리어 시공사례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포인트다. 또한 집 꾸밈 사례, 인테리어팁 등을 SNS와 연계해 다채롭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