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프스크린, 고품질 ‘씨에프방충망’ 호평
상태바
씨에프스크린, 고품질 ‘씨에프방충망’ 호평
  • 차차웅
  • 승인 2022.07.0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미세먼지 차단 및 환기•시야확보 ‘친환경•안전성까지’
사진제공: 씨에프스크린
사진제공: 씨에프스크린

 

씨에프스크린이 뛰어난 품질의 방충망 씨에프방충망(Comfort Fresh SCREEN)을 선보이며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21년 5월 특허(제10-2158800호)를 획득한 이 제품은 1mm 이내의 망구조와 공기 마찰을 통한 정전기 발생으로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해충 등 유해물질 차단성능을 극대화했다. 그 성능은 Fiti 시험연구원을 통해 PM2.5~PM3.0 초미세먼지 기준 52.6%의 분진포집효율과 70% 이상의 공기투과율이라는 결과(ANSI/ASHRAE STANDARD 52.2 : 2017)로 증명받았다.
이처럼 씨에프방충망은 유해물질 차단성능뿐만 아니라 좋은 공기를 투과시켜주는 공기투과율, 즉 뛰어난 환기기능을 갖고 있다. 70% 이상의 공기투과율을 보인 씨에프방충망을 설치하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이면서 경제적인 환기방법인 창문을 여는 것을 주저할 필요가 없다.
씨에프방충망 관계자는 “집안 공기에 대한 관심은 외부미세먼지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것이 사실이지만, 정기적인 환기가 없는 실내 공기는 외부의 ‘나쁜’ 공기보다 더 치명적이다”며 “현재 가전제품회사의 공기청정기나 신규 아파트 전체 공조시스템이 높은 사양으로 고가에 팔리고 있는 것이 그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로 인해 규칙적인 환기가 요구되던 학교 교실 방충망을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공기투과율 25% 추정)으로 교체하고 실내에 공기청정기를 가동한 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 의뢰해 테스트한 결과 일산화탄소 수치가 빠르게 올라갔다”며 “학생들의 건강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해 사업진행을 현재까지 보류하고 있는 강원도 교육청의 사례처럼 환기기능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씨에프방충망은 투명에 가까운 시야확보도 구현해 호평을 받는다. 여기에 각종 기능 테스트를 완료한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으며, 소방청 고시 방염성능을 인증 받은 안전방충망이라는 점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아울러 특허 등록(제10-19995785호)된 2중 압박 확장 졸대(PVC)를 통해 뛰어난 견고함과 내구성을 보이는 등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다.
Fiti 시험연구원을 통해 입증받은 공기투과도, 방염성능과 KOTITI 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일광견뢰도, 마찰견뢰도, 세탁견뢰도, 유해물질 용출 등의 테스트 결과는 이러한 뛰어난 성능을 증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씨에프방충망은 섬유에 가까운 재질의 특성을 갖고 있어, 다양한 형태로 가공이 가능하다. 때문에 미닫이방충망, 롤방충망, 현관방충망 등 다채로운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씨에프스크린 관계자는 “씨에프방충망은 투명에 가까운 망구조로 시야 확보가 탁월하며 원활한 환기와 친환경 소재, 미세먼지 차단기능, 소방청 고시 방염성 인증 등이 장점인 제품”이라며 “여기에 적용된 Double covered yarn은 Single covered yarn에 비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동시에 마찰견뢰도 또한 우수하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소비자의 건강을 위협하는 알루미늄방충망, 스테인리스방충망, 화이버글라스망 등을 제한하고, 친환경 소재를 바탕으로 한 안전한 방충망이 유통될 수 있도록 협회 구성을 모색해 시장을 바꿔나가야 한다”며 “아파트, 다세대주택, 전원주택 등 주거시설에 적용하는 민간자재뿐만 아니라 연내에는 조달시장 등록을 추진해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병원 등에 우선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한편, 씨에프스크린은 씨에프방충망을 취급•유통할 전국 대리점을 모집 중이다. 02-525-78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