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꿈꾸는 숲으로’ 사업으로 청년의 꿈 지원한다
상태바
KCC ‘꿈꾸는 숲으로’ 사업으로 청년의 꿈 지원한다
  • 월간 WINDOOR
  • 승인 2022.06.0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파주시청소년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파주시, 파주시청소년재단과 지역재생 프로젝트 ‘꿈꾸는 숲으로’를 추진하며 지역 사회와 함께 활력 있는 마을을 구현하고 청년의 꿈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 KCC는 지난달 18일 파주시청소년자유공간 쉼표 2호점에서 ‘꿈꾸는 숲으로’ 업무협약식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1억원을 지원, 마을의 환경을 개선하고 청년문화예술공간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KCC 김상준 이사, 파주시청소년재단 박준규 대표이사 등 참여 기관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꿈꾸는 숲으로’ 사업은 노후화된 마을에 벽화 그리기 활동을 통해 환경을 개선하고, 청년문화예술활동과 창업활동을 위해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함으로써 공간을 재조성하는 지역재생 사회공헌 사업이다. 올해부터 시행하는 신규 프로젝트이며 파주시를 시작으로 전국에 위치한 KCC 사업장 인근 지역으로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번에는 파주시 적성면에 위치한 한우마을을 대상으로 환경개선활동이 추진된다. 벽화 작가, 지역 청소년과 주민 및 공무원 등 약 40여명으로 구성된 꿈꾸는 숲으로 벽화팀이 KCC의 친환경 페인트 ‘숲으로’를 사용해 마을 담벼락에 벽화를 그린다. 마을 근처의 적서초등학교 벽화작업을 시작으로 KCC 임직원 봉사활동도 연계해 민·관이 함께 활력 있는 마을을 만들어나간다. 벽화마을 조성 이후 청소년 버스킹 공연, 친환경 체험부스 운영, 다양한 이벤트 등 마을축제도 개최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파주시 헤이리마을에 청년창업문화예술공간도 조성한다. 관내 유휴공간을 KCC의 친환경 우수 건축자재로 리모델링해 청년들이 문화예술활동과 창업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꿈의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조성된 공간은 핸드메이드제품 공방, 문화 휴게소, 강연·공연 등의 대관행사 장소,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예술전문가 클래스 개최 공간 등으로 사용되며 지역경제와 청년창작활동의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