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윈텍, 제1호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단체표준 획득
상태바
㈜한국윈텍, 제1호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단체표준 획득
  • 차차웅
  • 승인 2022.04.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B 단체표준도 동시 획득 ‘품질 신뢰도 확보’
사진제공: 한국윈텍
사진제공: 한국윈텍

 

㈜한국윈텍(대표 장성룡)이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품목 단체표준 제1호 업체, 외부베네시안블라인드(EVB) 품목 단체표준 인증업체로 이름을 올릴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전동차양제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이는 한편, 관련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와 관련 (사)친환경차양협회(회장 최승혁, 이하 협회)는 지난 2월 17일과 18일 양일간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에 위치한 한국윈텍에서 단체표준 인증 최초 심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사는 협회의 내부 심사원인 협회 사무국 김정래 실장, 외부 심사원인 (사)한국판유리창호협회 안헌기 본부장, 한국윈텍 장성룡 대표와 품질관리 및 관련 업무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국윈텍 관계자는 “친환경 차양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들이라고 할 수 있는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단체표준과 외부베네시안블라인드(EVB)의 단체표준 인증을 함께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친환경 및 에너지세이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준이 더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며, 단체표준 인증을 통해 이러한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전했다.
한국윈텍은 단체표준 인증획득을 위해 우선,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관하는 품질관리자 교육과 경영 간부 교육을 회사 차원에서 수강했다. 이후 인증심사에 필요한 각종 서류 준비, 테스트 시료 제작 및 시험성적서 발급 등 인증 신청에 필요한 절차를 단계별로 진행해왔다.
또한, 회사의 영업, 품질, 자재 관리 매뉴얼을 단체표준에서 요구하는 수준에 맞게 체계적으로 정리했고, 제품 자재 입고부터 최종 제품의 출고 단계까지, 회사 제조 과정의 전 부분을 재점검하기도 했다.
한국윈텍 관계자는 “이번 단체표준 준비과정을 통해 이전보다 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품질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했다”며 “향후 현재보다 더 발전된 품질관리 체계를 갖추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같은 철저한 준비과정 속에서도 실제 심사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다. 공장심사를 진행하는 기간, 코로나19가 빠른 확산세를 보이면서 확진자와 접촉한 일부 심사원이 철수하는 상황을 겪게 된 것이다. 때문에 당초 예정보다 심사일정이 다소 미뤄졌지만, 현재 한국윈텍의 공장심사는 모두 완료된 상태다.
협회는 제품심사에 대한 시험성적서를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으로부터 수령하는 대로 인증위원회 인증심사 서류심의를 거쳐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품목 제1호 단체표준 인증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협회 김정래 실장은 “한국윈텍은 원단생산은 물론 가공에서 조립, 물류, A/S 관리까지 모든 공정이 가능한 대규모의 생산시설과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제품개발을 위한 부설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다”며 “우수한 설비시설과 기술력으로 소비자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과 품질신뢰 확보에 최선을 다한다는 자긍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국내 차양 산업계 선두권업체인 한국윈텍의 이번 단체표준 인증획득은 의미하는 바가 작지 않다는 평이다. 특히, 전동차양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고, 품질 신뢰도를 쌓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여타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관련 업체들의 적극적인 단체표준 획득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관측된다.
한국윈텍 관계자는 “그동안 소비자들이 제품의 성능 기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왔는데, 이번 단체표준을 통해 성능 기준이 명확히 정의되었기 때문에 전동제품 구매 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단체표준 인증 이후, 더많은 고객들이 한국윈텍의 전동 롤 블라인드 제품과 외부베네시안블라인드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품목의 단체표준 인증심사가 개시되며 단체표준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협회 차원의 노력도 지속되고 있다.
단체표준 인증마크를 통해 공공조달시장에서 인증업체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민간건축시장에서도 전동차양제품의 품질을 보증할 수 있는 단체표준 인증을 시방서에 적용하는 방안을 확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협회 회원사인 (주)솜피의 경우, 2021년도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단체표준 인증 시행 이후 현재까지 스펙완료된 해당 프로젝트 총 33개 중 23개의 프로젝트에 단체표준 시방내용을 기재해 왔다.

㈜한국윈텍은?
한국윈텍은 고객들에게 언제나 최고의 제품, 창조적인 제품을 제공하자는 철학으로 지난 1994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최고 품질의 차양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R&D, 생산, 물류, A/S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원단, 부품, 각종 부자재 등 ‘Total Window Covering Solution’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디자인연구소와 홈 IOT 연구팀을 설립, 혁신적인 제품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한국윈텍의 브랜드인 ‘윈도우스토리(WINDOWSTORY)’, 전동 브랜드 ‘윈트론(WINTRON)’ 등을 통해 우수한 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무대에서도 한국윈텍은 현재 60개국 이상의 국가, 200여개의 해외 거래처로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혁신적 개발을 통해 ‘세계 최고 블라인드 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윈텍 관계자는 “한국윈텍은 설립 이후, 차양 제품을 단순한 햇빛을 가리는 기능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 및 신재생 에너지 생산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식해 왔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철학을 제품의 기능과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에 단체표준 인증을 받은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와 EVB를 포함해, ‘스마트 홈’, ‘친환경 에너지’, ‘안전’이라는 세 가지 테마에서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고 우수한 제품을 개발해 향후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