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유튜브 전용 스튜디오 구축 ‘콘텐츠 강화’
상태바
KCC, 유튜브 전용 스튜디오 구축 ‘콘텐츠 강화’
  • 월간 WINDOOR
  • 승인 2022.03.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세미나, 유튜브 콘텐츠 제작 등 사내•외 소통 확대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유튜브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라이브 방송 등을 활용한 사내·외 온라인 소통 강화에 나섰다.
이와 관련 KCC는 최근 서초동 본사에 고사양 촬영 및 편집 장비 등 방송 환경을 구축한 스튜디오를 열고, 유튜브 및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 웹세미나, 콘텐츠 제작, 사내 교육 및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스튜디오는 53.50㎡(약 16평)의 규모로 4K 카메라, 조명 기기, 음향 기기, 편집 장비, 영상출력장비, 스트리밍 기기, 프롬프터 및 대형 모니터 등 촬영 및 송출에 필요한 고성능 방송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 특히, 설계 과정에 KCC 건축음향시험동의 전문가가 참여해 완벽한 차음·흡음 구조를 구현함으로써 쾌적한 방음 환경에서 스튜디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KCC 관계자는 “고도의 방음 설비와 쾌적한 환경에서 고객사들과의 실시간 웹세미나 실시는 물론, 4K 고품질의 영상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며 일반 고객과 고객사 및 사내 임직원들에게 기업과 제품 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기업 이미지와 인지도를 제고하는 한편, 온택트(On-tact) 방식의 영업력 강화에도 힘을 실어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KCC는 앞으로 유튜브 전용 스튜디오를 활용해 건축 및 설계, 인테리어 관계자 등 고객사를 대상으로 1대 1 맞춤형 라이브 방송으로 온택트 웹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상반기 중에는 고객 맞춤형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KCC 트렌트 펄스 세미나’를 라이브 웹세미나 형식으로 진행하고,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인 ‘KCC TV’의 영상 콘텐츠 제작에도 스튜디오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KCC 관계자는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들이 기업을 알리고 영업활동을 하는데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KCC가 비록 B2B 기업이지만 이번 스튜디오 구축으로 한 발 앞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트렌드를 선도하고 일반 고객들과 주요 고객사는 물론, 사내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