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현하늘창, 2022년 ‘히든도어’ 업그레이드 출시
상태바
재현하늘창, 2022년 ‘히든도어’ 업그레이드 출시
  • 차차웅
  • 승인 2022.03.0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간편 시공, 깔끔한 마감 구현한 풀 세트 개발
사진제공: 재현하늘창
사진제공: 재현하늘창

 

2020년 하반기부터 유튜브 등 많은 영상에서 ‘히든도어’라는 제품이 소개되며 인테리어 업계에 선풍적인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지난해 상반기, 도어와 하드웨어 등 ‘히든도어’ 세트를 구성해 업계 최초로 히든인테리어 전용 카다로그를 배포한 재현하늘창은 2022년 2월, 기존 설치 방식보다 더욱 빠르고 손쉬운 ‘히든도어’ 풀 세트를 새롭게 개발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재현하늘창이 최근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히든도어’ 풀 세트를 시장에 내놓아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시공 편의성을 크게 높인 점이 특징이며, 이를 통해 인테리어시장의 핫 트렌드인 히든인테리어를 매우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히든도어는 해외에서 ‘HIDDEN(숨은) DOORS’, ‘CONCEALED(숨겨진) DOORS’, ‘FRAMELESS(프레임이 없는) DOORS’ 등 다양한 형태의 이름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기존 ‘도어+도어프레임+문선몰딩’으로 구성되는 한국의 일반적인 실내용 도어 형태가 아닌 벽면의 디자인을 도어까지 연장한 이 제품은 벽과 도어가 구분되지 않아 비밀의 공간으로 들어가는 출입문과 같은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재현하늘창은 지난해 상반기, 도어와 하드웨어 등 ‘히든도어’ 세트를 구성해 업계 최초로 히든인테리어 전용 카다로그를 배포하며 소비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거래처의 편의성을 증진시켜왔다. 하지만 현장에서 많은 부분을 가공해야 하는 문제점과 하드웨어의 적합성 부족으로 인해 시장의 개선요구가 지속되기도 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2022년 2월, 재현하늘창은 기존 설치 방식보다 더욱 빠르고 손쉬운 ‘히든도어’ 풀 세트를 새롭게 개발해 시장에 선보였으며, 출시와 함께 인테리어 관련 업계와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재현하늘창 관계자는 “도장 마감 방식과 더불어 무몰딩, 무문선 등 벽면과 이어지는 마감선에 최소한의 장식으로 마무리하는 히든인테리어 방식이 최근 몇 년 전부터 인기를 끌고 있지만 기존 작업보다 설치가 까다롭고, 마감 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이 지적되어 왔다”며 “재현하늘창은 이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역량을 집중했으며, 드디어 업그레이드된 ‘히든도어’ 풀 세트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선보인 2022년 재현하늘창의 히든도어는 다양한 장점을 갖는다.
우선, 기존 방식인 현장 가공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본사 가공 및 하드웨어 세트 포장 방식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시공 편의성은 높이고, 작업시간을 단축하는 등 초간편 시공
을 구현해냈다.
또한, 히든도어 전용 ‘PVC 도어프레임’을 적용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습기에 강하고 변형이 적은 PVC 히든 문틀은 욕실 설치는 물론, 장소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시공범위를 가능케 한다.
아울러 ‘상부 매립형 도어클로저’는 조용하고 편리한 개폐기능을 갖게 하며, ‘3D 조절형경첩’은 힌지 돌출면이 없는 깨끗한 벽체를 완성한다.
GEZE사의 ‘데드락’을 적용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도어 전면부 핸들리스 방식을 통해 하드웨어를 노출하지 않아 완벽한 ‘히든도어’를 구현한다는 평이다.
이와 같은 각종 하드웨어들의 시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재현하늘창은 도어와 문틀을 가공해 출고한다.
재현하늘창 관계자는 “현장에서의 가공을 최소화하기 위해 본사에서 도어, 문틀을 가공하고, 히든도어 설치에 최적화된 고급 하드웨어를 함께 포장해 출하한다”며 “또한, 다양한 현장 상황에 맞게 작업이 가능하도록 고정형 문틀이 아닌 LVL 가틀 구조를 활용해, 현장에서 쉽게 변형•설치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히든 하드웨어 제품의 출시 가격은 해외 직수입을 통해 합리적으로 책정했다”며 “히든 제품 선가공방식은 매년 급상승하는 목공 기술자의 작업 비용을 감안하면, 공사 비용과 납기를 줄이는 매우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재현하늘창은 최근 기존 제품 및 신제품을 대거 업데이트한 홈페이지 리뉴얼(www.jhintex.co.kr)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객사와 소비자들에게 재현하늘창 제품군의 특징, 디자인, 기능성 등을 효과적으로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