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 수상
상태바
KCC,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 수상
  • 월간 WINDOOR
  • 승인 2022.01.1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Korea Advertising Awards)에서 광고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Feat. KCC창호)’ 편으로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2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종합광고상이자 한국 광고계의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TV영상, 디지털영상 부문 등 13개의 일반 부문과 공공광고 등 2개의 특별 부문에서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관련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성과데이터와 목표 달성 및 효과’, ‘기획의 전략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한 해를 뒤흔든 명광고들을 선정한다.
이번 시상에서 KCC는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차지했다. 디지털영상 부문은 TV를 제외한 온라인상의 바이럴을 목적으로 제작된 영상광고를 대상으로 하며 특히, 크리에이티브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지난 2020년 12월 KCC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Feat. KCC창호)’ 편은 여러 편의 패러디 광고들이 끊임없이 연결되는 독특한 액자식 구성과 배우 성동일 특유의 인간미 넘치는 코믹 연기가 더해져 짧은 기간 동안 대중의 뇌리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는 평가를 받아 쟁쟁한 경쟁작들을 제치고 금빛 결과를 얻었다. 수상작은 누적 조회수 851만을 기록할 정도로 화제를 모으며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에피 어워드 코리아, 부산국제광고제 등에서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