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친환경차양협회, 단체표준 인증수여식 개최
상태바
(사)친환경차양협회, 단체표준 인증수여식 개최
  • 월간 WINDOOR
  • 승인 2021.10.2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진데코, EVB 단체표준 획득
사진제공: 친환경차양협회
사진제공: 친환경차양협회

 

(사)친환경차양협회(회장 최승혁, 이하 협회)가 지난 9월 9일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성진데코 사무실에서 단체표준 인증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인증수여식은 단체표준 인증업무규정 제15조 단체표준인증위원회 의결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성진데코(대표 송봉근)는 EVB 제품에 대한 신규 단체표준 인증을 획득해 인증서(제1-2021-002호)를 수여받았다.
이로써 협회의 EVB(외부베네시안블라인드) 품목 단체표준 인증업체는 에코이지스와 성진데코 등 2곳, 폴딩암 어닝 품목은 썬바라, 세방산업, 정문 등 3곳까지 총 5곳으로 증가하게 되었다.
단체표준은 산업표준화와 관련된 단체 중 산업통상자원부령으로 정하는 단체가 공공의 안전성 확보, 소비자 보호 및 구성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특정의 전문분야에 적용되는 기호·용어·성능·절차·방법·기술 등에 대해 제정한 표준을 말한다. 협회는 현재 EVB, 폴딩암 어닝,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등 3종의 단체표준을 운영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단체표준 인증을 신규 획득한 성진데코가 앞으로도 고품질 EVB 시장을 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협회가 개시하는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품목의 단체표준 인증에도 관련 제조사들의 뜨거운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지난 9월 10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이사회 승인 방식으로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다가올’을 신규 회원사로 추가했다. 다가올은 롤러셔터, 시스템창호, 친환경방충망 등을 생산·공급하는 업체다. 이로써 협회의 회원사는 총 42곳으로 증가했다.
아울러 협회는 11월 중 2021년 정기총회 및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품목 단체표준 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일정은 코로나19 확산세 등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