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PF단열재,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
상태바
LX하우시스 PF단열재,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
  • 월간 WINDOOR
  • 승인 2021.09.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단열성능 ‘건축물 에너지 절약 효과 인정’
사진제공: LX하우시스
사진제공: LX하우시스

 

LX하우시스의 PF단열재(제품명: LX Z:IN PF보드)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한 ‘제24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했다.
지난 1997년 시작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LX Z:IN PF보드’는 뛰어난 에너지 절약 성능을 확보한 단열재 제품으로 높이 평가받아 이번에 처음으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 뽑혔다.
특히, 이 제품은 국내 건축용 유기단열재 가운데 최고 수준의 단열성능(열전도도 0.020W/m·k)을 확보, 건축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이는 열전도도 기준으로 다른 국내 건축용 유기단열재 제품보다 1.5배 이상 뛰어난 성능이다.
단열성능이 뛰어난 만큼 건축물 벽체를 설계할 때 기존 유기단열재와 비교해 절반에 가까운 두께로 단열성능(열전도도) 규정을 충족할 수 있어 건축물의 전용면적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LX Z:IN PF보드’는 환경부의 환경성적표지(EPD) 인증 및 저탄소 인증을 확보, 녹색건축인증 평가 시 가점 혜택이 주어지는 녹색제품이다. 특히, 제조과정에서 프레온계 발포 가스를 사용하지 않는 등 환경을 고려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한국공기청정협회의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제품의 친환경성과 안전성도 확보했다.
LX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조대영 상무는 “이번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으로 PF단열재 제품의 에너지절약 효과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단열 성능을 확보한 고성능 단열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내 건축물의 에너지 사용량 저감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