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방산업의 썬가드어닝, 어닝에 기능과 감성을 입히다
상태바
세방산업의 썬가드어닝, 어닝에 기능과 감성을 입히다
  • 안규명
  • 승인 2021.08.1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차양 산업은 다방면에서 역동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시장 영역이 확장되고 있는 어닝은 기능과 품질의 고급화로 상업 공간은 물론 주거공간에서도 필수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최고급 아파트 단지까지 적용, 익스테리어 부문의 고급화에 일조하고 있다.
국내 어닝 시장의 선두 주자인 세방산업은 “기능과 감성을 얹은 어닝의 영역은 무궁무진합니다. 특히 우리는 ‘썬가드어닝’이라는 브랜드로 고객에게 접근하고 있는데요, 시장의 선도적 역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뿐만 아니라 국내 어닝 업계의 전반적인 생산능력과 품질 수준이 높아지면서 시장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요”라고 말했다.
세방산업의 ‘썬가드어닝’은 기능 및 디자인 별로 썬가드어닝(SUNGUARD AWNING), 디자인어닝(DESIGN AWNING), 고정어닝(FIXED AWNING), 윈도우어닝(WINDOW AWNING), 프라자어닝(PLAZA AWNING), 박스어닝(BOX AWNING), 레일어닝(RAIL AWNING), 플라잉어닝(FLYING
AWNING), 어닝존( AWNING ZONE) 등으로 세분화 시켜놓고 있다.
또한 철저한 시험을 거쳐 국내에서 유일하게 Q마크 인증을 획득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친환경차양협회의 폴딩암어닝 단체표준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어닝 원단 고급화에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개발한 어닝 원단 신제품은 FITI시험연구원 테스트에서 고품질, 고성능을 입증 받았다. 내수도 시험에서는 135.7 수치를 기록, 높은 수압에서도 뛰어난 방수효과를 보였고 견뢰도(내광성, 변색성) 시험에서 역시 수입 원단과 비슷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이러한 세방산업의 썬가드어닝은 다양한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다. 우선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세방산업 본사 사옥에는 다양한 어닝이 설치되어 있다.
본사 사옥 전면은 생산 현장 출입이 직접 이루어지는 곳으로 물류 이동에 편리한 장점을 갖고 있다. 이곳에는 폴딩암어닝(3.5m)이 설치되어 있다. Q마크와 단체표준 인증을 획득하고 있는 제품이다.
측면에는 윈도우레일어닝(노란색)과 윈도우드롭어닝(빨간색)이 설치되어 있다. 윈도우어닝은 건물 외부 창에 부착되며 바람과 눈, 비에 견딜 수 있는 견고함을 갖췄다. 여기에 건물의 외관을 돋보이게 하고, 시선을 집중시키는 제품이다. 특히 건축물의 연간 에너지 절약과 CO2의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옥상에는 퍼걸러시스템어닝 등의 다양한 제품이 설치되어 있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설치된 어닝과 디자인어닝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까사알렉시스(도산점)에도 썬가드어닝이 설치되어 있다. 국내 최고급의 주거 및 상업 공간에 위치한 카페 레스토랑 까사알렉시스(도산점)는 다양한 상징성을 갖고 있다.
이곳에 설치된 어닝은 폴딩암어닝(접이식)으로 디자인어닝이 접목됐는데, 디자인어닝은 원단에 다양한 로고나 디자인 등이 인쇄된 제품이다. 디자인어닝은 고객의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는 제품이다. 세방산업은 고객서비스를 위한 인쇄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어, 디자인어닝 생산 공급에 강점을 갖고 있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설치된 어닝존과 기타의 어닝존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위치한 파스토 레스토랑에 설치된 어닝존은 공간 활용 및 확장이 뛰어난 제품이다.
탈 부착이 가능한 점도 큰 장점이다. 어닝존은 어닝(천정), 알루미늄 구조물(프레임), 폴리카보네이트(창) 등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눈, 비, 바람 등의 외부 환경을 제어함은 물론 에너지세이브 기능을 갖고 있어 레스토랑, 병원, 베란다 등의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

김포시 운양동의 상업 공간에 설치된 어닝

 

김포시 운양동의 대원세라믹스 매장에는 대형 규모 어닝존과 플라이어닝이 설치되어있다.
대형규격으로 설치된 플라이어닝은 고급스럽고 견고한 장점을 갖고 있다.
어닝존 제품 특유의 공간 활용 및 확장 기능이 잘 드러나 있다. 창문처럼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창을 180도로 움직일 수 있어,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다.

서울 도심에 설치된 플라이어닝과 프라자어닝

 

서울시 마포의 중소기업연수원 옥상에 설치된 플라이어닝과 프라자어닝은 도심 야경과 잘 어울려 멋스러움을 연출한다.
여기에 세방산업의 프라자어닝은 주거 및 상업 공간의 다양한 곳에서도 호평을 받고있다. 이와 함께 디자인어닝은 도심의 소형 상가를 돋보이게 하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