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 부문 2년 연속 1위
상태바
KCC,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 부문 2년 연속 1위
  • 월간 WINDOOR
  • 승인 2021.08.09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만족도 높은 창호 브랜드로 입지 굳혀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지난 6월 24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창호재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국내 건축자재업계를 이끄는 선도 기업으로서 우수한 제품력과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KCC창호는 건강·환경·안전 등 소비자의 웰빙 기준을 만족시키며 프리미엄 창호로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게 되었다.
올해 18회째를 맞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지난 2004년 공동 개발했다.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인식을 조사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소비자에게는 객관적인 웰빙환경지수 정보와 소비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기업에게는 웰빙 제품 개발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된다. 평가항목은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이다.
KCC창호는 창호의 5대 핵심성능인 단열성, 방음성, 수밀성, 기밀성, 내풍압성이 모두 우수해 건축물의 에너지소비효율을 높이는 등 제로에너지 건축문화를 선도하고, 고단열·고기능 창호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한다. 특히, KCC의 패시브하우스 창호는 국내 최초로 패시브 인증인 ‘KR-제로에너지창호’ Z1등급 인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KCC 관계자는 “KS-WEI 1위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웰빙 수준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제품으로 인정받은 것인 만큼 의미가 더욱 깊다”며 “앞으로도 KCC는 끊임없는 제품개발을 바탕으로 새로운 생활공간을 창조하고 소비자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CC는 이번 KS-WEI 1위 수상 외에도 지난 분기에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창호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