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baro, IoT 스마트 솔루션 ‘삶의 품격을 바꾼다
상태바
Fibaro, IoT 스마트 솔루션 ‘삶의 품격을 바꾼다
  • 차차웅
  • 승인 2021.07.1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션링크알앤디, 국내에 공급
사진제공: 모션링크알앤디
사진제공: 모션링크알앤디

 

이탈리아의 Nice 그룹의 Fibaro(이하 피바로)가 최적의 IoT 스마트 솔루션을 선보여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주거의 평안함, 안전을 추구하는 거주자들과 IoT 환경을 구현하려는 사용자들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어 주목된다.
㈜모션링크알앤디(대표 유재덕)를 통해 국내에 공급되고 있는 피바로의 IoT 스마트 솔루션은 ŁÓDŹ DESIGN FESTIVAL에서 MUST HAVE상을 수상하는 등 수려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음은 물론, 개방성와 유연성에 입각해 개발된 장치다. Nice 그룹의 장비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일반 전자제품을 스마트기기로 바꾸어 주며, 일반 월패드는 스마트 장비로의 변환과 기기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통신은 무선통신으로, 유선통신의 배선작업의 불편함과 제약을 모두 제거했으며, 어느 곳에나 탈부착이 가능한 RF무선 장비들로 구성되어 있다.
뛰어난 방범·안전 기능 역시 피바로 IoT 스마트 솔루션의 장점이다. 자체 이동 감지센서가 내장되어 비정상적 이동이나 도난위험 등을 막아주며, 온도, 화재, 누수, 침입, 동작 등의 감지센서와 시나리오에 따라 버튼스위치와 제어 모듈들이 연동해 동작한다. 뿐만 아니라 누전감지, 고전류 감지 등 이상 동작감지를 통해 화재나 환경적 위험으로부터 가족의 안전을 지켜준다.
아울러 에너지효율 측면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 내는 요소로 부각된다. 피마로의 IoT 스마트 솔루션은 전기장치의 전력사용량을 모니터링해 불필요한 전력낭비를 막아 에너지절감을 구현한다.
차양제품과의 완벽한 호환과 작동성 역시 시장의 인기를 예감케 한다. 기본 전동블라인드와 커튼을 연결하면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통해 정해진 리미트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 단위로 정교하게 개폐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다른 사용자가 리모컨으로 동작시켜도 위치변화를 자동반영해 어떤 장비에서도 현재 개폐위치를 정확하게 보여 준다.
또한, 안정적인 Z-Wavw 프로토콜을 사용해 Zigbee 대비 통신의 품질이 크게 향상되었고, 모든 통신서버의 기능이 허브에 내장되어 서버필요없이 동작하며 동작속도와 안정성이 탁월하다. 뿐만 아니라 장치 간 모든 통신과 사용자의 데이터는 AES-128 보안기능을 통해 은행 뱅킹시스템 못지않은 보안수준이 적용된다. 때문에 개인정보 누출이나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없다. 피바로 관계자는 “주거의 안락함, 편의성, 안정성을 구현하는 IoT 스마트 솔루션을 피바로가 완벽히 구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피바로는 빌딩 및 홈오토메이션 솔루션과 IOT 기술의 글로벌 리더로서 폴란드에 소재하며 전 세계 6개 대륙에 진출해 있다. 지난 2018년 Nice 그룹이 인수했으며 빌딩 자동화를 위한 각종 센서, 컨트롤러, 운영시스템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앱, 리모컨, 음성인식(쉬리,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을 통한 편리한 제어기능을 제공한다.
이탈리아 나이스 그룹의 3개 브랜드(Nice, elero, Fibaro)는 ㈜모션링크알앤디를 통해 국내에 공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