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솔아이엠비, 신사옥 및 공장 확장이전 전개
상태바
(주)한솔아이엠비, 신사옥 및 공장 확장이전 전개
  • 월간 WINDOOR
  • 승인 2021.06.1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대비 규모 3배 확대, 생산량 50% 증대
사진제공: 한솔아이엠비
사진제공: 한솔아이엠비

 

(주)한솔아이엠비(한솔IMB)가 최근 대규모 신사옥 및 공장을 준공(2020년 12월 16일), 확장이전을 전개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구광역시 서구 국채보상로 100에 위치한 한솔아이엠비 신사옥은 4층 규모의 사무동과 3층 규모의 공장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확장이전을 통해 기존 대비 규모는 3배 가량 확장되었으며, 이에 따라 생산량도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스마트 공장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생산 라인, 원단 및 부속 창고, 입고·출고 등 전 공정의 동선을 최적화했으며, 입고, 출고, 로스 등이 자동 집계되는 효율화 시스템도 도입했다.
또한, 생산설비를 원활하게 구축·가동할 수 있는 공간과 원단, 부속 등을 적재할 수 있는 대규모 공간을 확보했으며, 직원들의 개인 공간, 건의 사항을 반영한 사내 복지시설 등도 마련해 눈길을 끈다.
그중 사무실은 여러 부서 간 협업을 고려해 통합형 사무공간으로 구성했으며, 직원 휴게실과 별도로 직원과 방문객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내부 카페도 조성했다. 아울러 확장된 신사옥 규모에 맞게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대회의실을 갖췄으며, 직원 복지를 위한 헬스장도 마련했다.
한솔아이엠비 관계자는 “신사옥 확장이전을 통해 생산의 효율화는 물론, 쾌적한 업무공간이 조성되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고품질, 고품격 제품개발 및 생산을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전했다.
한편, Dexter 브랜드의 한솔아이엠비는 지난 1997년 설립되었으며, 하이퀄리티 제품을 통해 국내외 블라인드 시장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또한, 기업부설 디자인연구소를 기반으로 디자인 개발에 적극성을 띠고 있음은 물론, 글로벌 강소기업, 기술벤처기업, 기술평가 우수기업, INNOBIZ기업 등으로 지정되며 경쟁력을 입증 받기도 했다.
한솔아이엠비 관계자는 “인간중심의 주거환경이라는 새로운 ‘Fabrics & Blinds’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기능성 제품들을 항상 경쟁력 있게 공급할 수 있도록 모든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과 ‘Win-Win’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