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라움, 고품격 중문 ‘S-LITE’, ‘S-INTER’ 각광
상태바
이건라움, 고품격 중문 ‘S-LITE’, ‘S-INTER’ 각광
  • 백선욱
  • 승인 2021.06.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탁월한 내구성이 돋보이다

이건창호의 슬라이딩 도어 시스템 브랜드 ‘이건라움(EAGONRAUM)’이 선보이고 있는 고품격 중문 ‘S-LITE’, ‘S-INTER’가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건라움의 중문 제품들은 개폐만으로 공간을 프라이빗하게 구분하거나 넓게 사용하는 등 공간 활용도를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또한 슬림한 알루미늄 프레임과 강화유리로 구성되어 탁월한 내구성과 함께 개방감 있는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이건라움의 대표 제품인 ‘S-LITE’가 특히 호응을 얻고 있다. ‘S-LITE’는 슬림한 프레임이 돋보이는 알루미늄 소재의 슬라이딩 중문이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하면서도 개방감을 유지해 쾌적한 인테리어가 장점인 제품이다. 여기에 다양한 컬러와 재질로 구성된 디자인 유리로 모던하고 세련된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현관과 욕실 등 주거공간은 물론, 사무실까지 공간분할이 필요한 공간이면 어디든 적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아이템이다. 특히, 매립형 하부레일의 경우 부드러운 구동감과 우수한 내구성뿐만 아니라 1mm 높이의 낮은 바닥 레일을 적용해, 출입 공간에 적용해도 걸림이 없도록 설계했다.

사진제공: 이건라움
사진제공: 이건라움

 

3가지 스타일을 기본으로 취향에 맞게 다양한 디자인 조합이 가능한 ‘S-INTER’ 3연동 중문도 시장에서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S-INTER’ 3연동 중문은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주거 인테리어 스타일을 고려해, 부드럽고 따뜻한 색감의 나뭇결로 자연스럽고 편안한 이미지를 완성하는 ‘내추럴(Natural)’, 우아한 패턴과 컬러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전해주는 ‘클래식(Classic)’, 절제된 직선의 형태로 도시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모던(Modern)’ 등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었다.
각 제품별로 프레임 컬러뿐만 아니라 유리와 하부 가림판 소재 옵션도 다양하게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16.8mm의 초슬림 최고급 알루미늄 프레임에 독일산 하드웨어시스템이 결합되어 슬림함과 견고함을 두루 갖췄다. 상부에 몰딩을 없애 벽면과 일체된 듯한 플랫한 디자인은 실내에 개방감을 더하며 비탈형 하부레일은 골프백, 유모차, 캐리어 등 바퀴가 있는 물건 이동 시에 용이하다. 아울러 알루미늄 프레임 자체를 인터락(interlock) 형태로 설계함으로써 깔끔한 외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건라움은 국내 최초로 중문 부문에서 ‘품질 인증 Q마크’를 획득했다. Q마크는 제품 품질 향상 및 소비자 보호를 도모하기 위해 한국건설생활안전시험연구원(KCL)에서 실시하고 있는 품질 인증 제도다. 엄격한 기준 아래 제품의 성능 및 안정성 평가 등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에 한해 ‘Q마크’ 부착이 가능하다. 이번에 Q마크를 획득한 슬라이딩 시스템 도어와 자동 중문 제품은 각각 10만회와 30만회의 개폐테스트를 통과해, 도어와 댐퍼의 내구성이 검증되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사용자들을 위해 도어 유효폭과 손잡이 높이 등 휠체어 사용 시의 인체 치수를 함께 고려한 점도 인정받아 Q마크 인증이 최종 결정되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