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인도네시아에 첫 해외 유리 생산공장 설립
상태바
KCC글라스, 인도네시아에 첫 해외 유리 생산공장 설립
  • 월간 WINDOOR
  • 승인 2021.06.0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9만㎡ 규모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사진제공: KCC글라스
사진제공: KCC글라스

 

KCC글라스가 인도네시아에 첫 해외 유리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KCC글라스는 지난달 6일 이사회를 열고 인도네시아 중부 자바(Java)의 바탕(Batang) 산업단지 내 유리 생산공장 설립을 의결했다. 설립 예정인 유리 생산공장은 총 49만㎡(약 14.8만평) 규모로 오는 2024년 완공될 예정이며 완공 시 연간 약 43만8000톤의 건축용 판유리를 생산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에서는 이번 인도네시아 공장 설립을 통해 KCC글라스가 국내 유리 선도기업으로서 내수 시장 위주의 사업에서 벗어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동남아시아 건설시장은 세계 건설시장 대비 약 2배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높은 시장성을 나타내면서 이미 많은 국내 관련 기업들이 현지에 진출하고 있다.
이에 따라 KCC글라스는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생산될 건축용 판유리를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 판매할 예정이며, 단계적으로 공장을 증설해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종합 유리 클러스터’로 키워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설립되는 인도네시아 공장은 지난해 KCC글라스 설립 이후 건설되는 첫 해외 생산공장으로, KCC글라스의 글로벌 시장 확대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2억7000만명의 인구와 수도 이전 계획 등 건설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국가”라며 “새롭게 설립될 인도네시아 공장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바탕 산업단지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추진하는 국가전략 프로젝트인 ‘그랜드 바탕 시티(Grand Batang City)’ 내 통합산업단지 부지로 총 4300만㎡(약 1300만평) 면적에 ‘스마트하고 지속가능한 산업단지’를 목표로 조성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