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친환경차양협회, 단체표준 인증 수여식 개최
상태바
(사)친환경차양협회, 단체표준 인증 수여식 개최
  • 월간 WINDOOR
  • 승인 2021.04.1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딩암어닝 1호 썬바라

 

(사)친환경차양협회(이하 협회)가 지난달 24일 서울 성내동에 소재한 주식회사 썬바라(이하 썬바라) 사무실에서 폴딩암어닝 분야 1호 단체표준 인증업체 썬바라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협회 내부 인증심사원 김정래 과장은 신규업체 인증심사 진행과정 설명과 더불어, 제품 표시사항 준수, 인증마크 대여 금지 등 인증 업체들의 준수사항과 주의사항을 공유했으며, 이후 협회 최승혁 회장이 썬바라 이정완 대표에게 단체표준 인증서를 전달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썬바라 이정완 대표는 “이번 단체표준 인증획득은 그동안 품질관리에 꾸준하게 노력해온 결과라 생각하고 앞으로 더욱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단체표준의 인지도와 효용성을 높이기 위해 협회차원에서 업계와 정부 수요기관에 더욱더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실질적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0년 10월부터 외부베네시안블라인드(EVB), 폴딩암어닝 분야 단체표준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협회는 인증심사 능력의 한계를 고려해 월 1회 심사를 계획하고 있다. 4월에는 세방인더스트리와 정문, 그리고 5월에는 성진데코까지 단체표준 인증 신청 접수가 되어있는 상황이다.
아울러 실내 전동 롤블라인드 단체표준 제정 과정도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현재 중소기업중앙회 심의 절차만 남아있으며, 올해 3분기 중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심의를 거치고 실내 전동 롤블라인드 품목의 단체표준이 확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협회 관계자는 “단체표준에 대한 EVB, 어닝 제조 및 관련사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린다”며 “올해 안으로 실내 전동 롤블라인드에 대한 인증심사 또한 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