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라움, 중문 부문 ‘Q마크’ 인증 최초 획득
상태바
이건라움, 중문 부문 ‘Q마크’ 인증 최초 획득
  • 차차웅
  • 승인 2021.04.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다로운 품질 기준 통과 ‘안전성·내구성 인정’
사진제공: 이건창호
사진제공: 이건창호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브랜드 ‘이건라움’이 국내 최초로 중문 부문에서 ‘품질 인증 Q마크’(이하 Q마크)를 획득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Q마크는 제품 품질 향상 및 소비자 보호를 도모하기 위해 한국건설생활안전시험연구원(KCL)에서 실시하고 있는 품질 인증 제도다. 엄격한 기준 아래 제품의 성능 및 안정성 평가 등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에 한해 ‘Q마크’ 부착이 가능하다.
이번에 Q마크를 획득한 슬라이딩 시스템 도어와 자동 중문 제품은 각각 10만회와 30만회의 개폐테스트를 통과해, 도어와 댐퍼의 내구성이 검증되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사용자들을 위해 도어 유효폭과 손잡이 높이 등 휠체어 사용자의 인체 치수를 함께 고려한 점도 인정받아 Q마크 인증이 최종 결정되었다.
Q마크를 획득한 이건라움의 대표 제품 ‘S-LITE’는 슬림한 프레임이 돋보이는 알루미늄 소재의 슬라이딩 중문이다. 특히,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하면서도 개방감을 유지해 쾌적한 인테리어를 구현한다. 여기에 다양한 컬러와 재질로 구성된 디자인 유리로 모던하고 세련된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는 평이다. 이 제품은 현관과 욕실 등 주거공간은 물론, 사무실까지 공간분할이 필요한 공간이면 어디든 적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S-LITE’의 매립형 하부레일의 경우 부드러운 구동감과 우수한 내구성뿐만 아니라 1mm 높이의 낮은 바닥 레일을 적용, 출입공간에서도 걸림이 없도록 설계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건라움의 자동 중문 제품은 소음이 적은 독일산 모터를 사용해 조용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된다. 또한, 유럽연합 인증마크 CE인증을 받은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등 우수한 하드웨어를 통해 품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이번 Q마크 인증 획득은 이건라움의 중문 제품 개발 노하우가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이건라움이 국내 최초 Q마크 획득을 통해 국내 중문 업계의 품질 기준을 높이는데 앞장설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건라움은 이건창호가 30년 이상 노하우를 축적한 독일 인테리어 시스템 전문 기업 라움플러스(raumplus)와 독점 제휴해 출시한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브랜드다. 현관 중문·거실 파티션·드레스룸 도어 등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활용할 수 있는 멀티형 인테리어 솔루션으로 시장의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슬림하면서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에 디자인 패턴 유리를 접목해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며, 국내 공장에서 완제품을 제작 및 납품하는 공정 프로세스를 두루 갖추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건라움은 S-LITE(슬라이딩 도어), S-INTER(슬라이딩 연동 도어), S-SYNCHRO(양개형 슬라이딩 도어), D-SWING(스윙도어)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