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코이지스, EVB ‘HAEGARIM’ 수요 증가
상태바
(주)에코이지스, EVB ‘HAEGARIM’ 수요 증가
  • 차차웅
  • 승인 2021.03.0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시설에서 인기만점
사진제공: 에코이지스
사진제공: 에코이지스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주)에코이지스(대표 이희동, 이하 에코이지스)가 각종 교육시설에 EVB(외부베네시안블라인드)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 암막블라인드의 대체재로 EVB를 선택하는 경우가 증가하면서 시설 개선을 추진하려는 교육시설 현장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다.
에코이지스가 지난해 12월 공사를 진행한 강원도 원주시 단계초등학교 체육관은 지상 2층 및 중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에는 에코이지스의 EVB 제품 ‘HAEGARIMEA100’ 모델 31세트가 투입되었다.
시공 이후 현장 관계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특히, 차양기능뿐만 아니라 암막기능이 있어 체육행사를 비롯한 각종 학교행사에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었고, 설치 후 건물 외관 역시 한층 개선되었다는 평가다.
현장 관계자는 “세련된 건물 외관을 구현할 수 있어서 만족한다”며 “강당 전체의 EVB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함도 더했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11월 시공이 진행된 경상북도 예천군 단샘유치원 신축공사 현장도 눈길을 끈다. 이곳 역시 ‘HAEGARIM-EA100’ 모델 44세트가 적용되어 외관과 건물 효율성 측면이 업그레이드되었다는 평이다.
현장 관계자는 “유치원실이나 돌봄교실로 사용하는 시설인데, 여름철 좀 더 쾌적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차양기능뿐만 아니라 1층의 경우는 방범기능과 사생활 보호도 되니 일석삼조다”라고 흡족해 했다.
이들 현장에 적용된 에코이지스의 ‘HAEGARIM-EA100’은 태양열취득율이 현저히 낮아(SHGC=0.01) 실내로 유입되는 복사열을 외부에서 차단, 실내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때문에 실내 온도변화를 줄여 냉난방비 절감에 효과적이라는 평이다.
또한, 알루미늄제품으로 내구성이 뛰어나 보안 및 방범기능을 겸비했으며, 구동 시 어느 위치에서나 슬랫의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환기·통풍과 동시에 원하는 채광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는 점도 부각된다.
에코이지스 관계자는 “실내에서 리모콘으로 제어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제품”이라며 “당사에서 직접 개발·생산해 특허를 취득한 제품으로, 전문적인 설치 및 신속한 A/S가 가능해 시장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1월 국내 최초로 EVB 분야 단체표준을 획득한 바 있으며, 향후 외부전동차양의 시장확대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2008년 설립된 에코이지스는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EVB 제작 및 시공을 진행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거듭해 안정적으로 고효율 EVB를 자체 개발, 특허를 획득했으며, 국내 공장 직접 생산을 바탕으로 품질, 내구성, 납기, 사후 관리 등에서 장점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