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친환경차양협회, 제1호 단체표준 인증 수여식 개최
상태바
(사)친환경차양협회, 제1호 단체표준 인증 수여식 개최
  • 월간 WINDOOR
  • 승인 2021.03.0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B 분야 ‘에코이지스’ 인증 획득

 

(사)친환경차양협회(회장 최승혁, 이하 협회)가 지난달 14일 에코이지스 본사에서 EVB(외부베네시안블라인드) 단체표준 제1호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협회 최승혁 회장, 임광택 사무총장을 비롯한 협회 이사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되었다. 인증 수여 이후에는 현판 증정식, 기념촬영 등의 순서가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협회 최승혁 회장은 “협회가 운영하는 단체표준 인증획득을 발판으로 에코이지스가 생산하는 제품의 가치 제고,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발전이 확대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협회 차원에서도 단체표준 인증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에코이지스는 이번 단체표준 획득을 위해 지난해 11월 26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공장심사를 받았다. 여기에서 품질관리, 자재관리, 공정·제조설비 관리, 제품관리, 시험·검사설비 관리, 소비자보호 및 환경·자원 관리 등 총 6개 심사사항 33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받아 기초 평가점수 93점을 획득했다.
이후 최종적으로 4개 항목에 대한 보완조치를 모두 완료, 인증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이번에 단체표준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이로써 에코이지스는 제품 사후관리 전까지 2년 동안 단체표준 인증 현판과 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에코이지스 이희동 대표는 “내구성과 견고함을 지닌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가장 중요한 가치라 생각하기에 품질경영부터 제조·판매의 전 과정에 대한 단체표준 인증심사를 받는데 주저함이 없었다”며 “단체표준인증서 획득을 계기로 시장성 점증과 더불어 부가가치가 제고되는 협회 차원의 정책적 지원이 뒷받침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현재 운영 중인 2가지 단체표준(EVB, 폴딩암어닝)과 제정 추진 중인 실내 전동 롤 블라인드 단체표준의 업계 내 정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단체표준 인증에 대한 홍보, 판로확대 등 인증제품의 효용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