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 KOLAS 인정 취득
상태바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 KOLAS 인정 취득
  • 차차웅
  • 승인 2021.02.1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 KOLAS 인정 취득
사진제공: 한국방재에너지환경
사진제공: 한국방재에너지환경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에 위치한 한국방재에너지환경(주)(회장 이경주, 이하 한국방재에너지환경)이 지난 12월 24일 한국인정기구(이하 KOLAS,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취득(인정번호 KT927)했다. 이를 토대로 최근 본격적인 창호 분야 시험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관련 업계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그동안 한국방재에너지환경은 고효율 창호의 수요증가는 물론, 창호의 안전성 및 내구성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관련 시험인프라 구축을 전개해왔다. 내화, 난연, 에너지시험의 전문 인력들을 채용하고, 2020년 시험소를 준공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KOLAS로부터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취득한 한국방재에너지환경은 창호 에너지시험뿐만 아니라 수평가열로를 통한 건축부재 내화시험의 기술능력과 품질시스템을 인정받았고, KOLAS 국제공인시험성적서를 발급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한국방재에너지환경이 KOLAS 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분야는 창세트, 문세트, 창호 기밀·수밀·내풍압, 단열성, 결로 방지 성능, 건축 부재의 내화시험 등 KS 시험기준과 국토교통부 고시 등 28개 규격이다.
구체적으로 KS F 2278 창호의 단열성 시험방법, KS F 2295 창호의 결로 방지 성능 시험방법, 국토교통부 고시 공동주택 결로 방지를 위한 설계 기준 별표2의 주요 부위별 결로 방지 성능평가 방법, 산업통상자원부 고시 효율관리기자재 운용 규정(25.창세트), KS F 2292 창호의 기밀성 시험방법, KS F 2293 창호의 수밀성 시험방법, KS F 2296 창호의 내풍압성 시험방법, KS F 2237 창호의 개폐력 시험방법, KS F 3117 창세트, 산업통상자원부 고시 효율관리기자재 운용 규정(25.창세트), KS F 2632 문세트의 개폐 반복성 시험방법, KS F 2630 문세트의 비틀림강도 시험방법(비틀림 강도), KS F 2631 문세트의 연직재하 시험방법(연직재하), KS F 2236 문세트의 모래주머니에 의한 내충격성 시험방법(내충격성), KS F 3109 문세트, 산업통상자원부 고시 고효율에너지기자재 보급촉진에 관한 규정(11.고기밀성 단열문) 등 창과 도어와 관련된 대부분의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방재에너지환경은 화재안전 관련 시험에 대한 인정도 획득했다. KS F 2268-1 방화문의 내화 시험방법, KS F 2846 방화문의 차연 시험방법, KS F 2845 유리구획 부분의 내화 시험방법, 국토교통부 고시 자동방화셔터, 방화문 및 방화댐퍼의 기준 등 방화문 시험 항목은 물론, KS F ISO10295-1 건축 부재의 내화 시험방법, 국토교통부고시 내화 충전구조 세부운영지침, KS F 2257-5 수평 내력 구획 부재의 성능 조건, KS F 2257-6 보의 성능 조건, KS F 2257-8 비내력 수직 구획 부재의 성능 조건, KS F 2257-9 비내력 천장의 성능 조건, 국토교통부고시 내화구조 인정 및 관리기준 등에 대한 국제공인시험성적서 발급 준비를 완료한 상태다.
올해부터 본격적인 시험서비스에 돌입한 한국방재에너지환경은 신뢰도 높은 시험성적 도출, 빠르고 정확한 시험서비스 제공 등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토대로 창호 관련 업계의 폭 넓은 선택을 이끌어 내겠다는 각오다.
지리적 접근성도 부각된다. 횡성 우천산업단지 내 한국방재에너지환경은 영동고속도로 새말IC, 중앙고속도로 횡성IC와 인접해 있으며, KTX 횡성역과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강원지역은 물론, 수도권, 충청권 업체들의 이동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는다.
한국방재에너지환경 관계자는 “실화재 시험을 포함한 약 30종목의 시험을 할 수 있는 최신 장비가 구축되어 있으며, 이러한 장비의 설계 및 제작 기술 또한 보유하고 있다”며 “국가 및 국제기준에 부합되는 시험과 인증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방재 시험 평가와 에너지 효율 증진 솔루션을 고객 여러분들의 편에서 제공해 드릴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