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쿨루프 하남’ 건축 분야 유공자 표창 수상
상태바
KCC, ‘쿨루프 하남’ 건축 분야 유공자 표창 수상
  • 월간 WINDOOR
  • 승인 2021.01.0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공로 인정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지난달 1일 하남시청에서 열린 ‘2020년 건축 분야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에서 하남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올 한해 하남시와 함께 진행한 민·관 협력 프로젝트 ‘쿨루프 하남’을 통해 에너지 취약 계층의 주거환경개선 및 녹색건축물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이와 관련 KCC는 지난해 초, 하남시, 현대건설과 업무협약을 맺고 쿨루프 하남에 참여해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다. 쿨루프 하남은 에너지 소외 계층이 주로 사용하는 노후 건축물 지붕에 차열 페인트를 도색해주는 사업이다. 지붕에 차열 페인트를 시공하면 여름철 건축물 실내온도를 4~5℃정도 내릴 수 있어 냉방에 필요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하남시에서 대상 건축물을 발굴·선정, 소유자(세입자) 동의 절차 등 행정지원을 담당하고, KCC가 차열 페인트 제품과 기술 지원을, 현대건설이 도색과 제반 작업 등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KCC 관계자는 “이번 민관 협업으로 쿨루프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폭염에 취약할 수 있는 시설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쿨루프는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여름철 전력수요 절감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동시설 및 소외계층 시설을 대상으로 쿨루프 캠페인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