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이제이테크, ERP 시스템 구축 ‘효율성 UP’
상태바
(주)제이제이테크, ERP 시스템 구축 ‘효율성 UP’
  • 차차웅
  • 승인 2020.12.0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L도장·압출, 경쟁력 강화 ‘고객만족 극대화’

 

고품질 알루미늄 도장·압출 전문업체 (주)제이제이테크(이하 제이제이테크)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근 ERP(전사적자원관리,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을 구축, 업계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제이제이테크는 기존 알루미늄 도장사업에 더해 지난 2018년 알루미늄 압출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면서 원활한 시장대응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의 필요성을 절감해왔다. 특히, 생산현장 데이터수집 부족으로 인한 원가관리, 재고관리, 계획생산 등의 비효율적 업무를 개선하고, 열관류율과 같은 창호성능 시험, 창호 외주관리 등 추가 업무의 효율화를 기하기 위해 이번 ERP 도입이 전개된 것으로 전해진다.
제이제이테크 관계자는 “압출주문 생산업에 특화된 제조실행시스템이 필요했다”며 “생산현황 모니터링 및 실시간 파악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업·생산·관리·경영 등의 효율화를 기하기 위해 ERP 도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ERP 도입 이후 긍정적인 효과도 가시화되고 있다. 제이제이테크는 KPI(핵심성과지표, Key Performance Indicator)에 의한 일일·주간·월간 생산량 등 정량적인 목표 및 결과를 도출하고 있으며, 또한 압출 생산 후 포장시간 단축을 통해 인원과 재고비용을 절감함은 물론, 납기도 상당부분 단축되는 효과를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별도 경영정보 문서작업을 탈피하고, 실시간 경영 판단이 가능해져 경영 효율성 측면도 크게 개선되고 있다.
제이제이테크 관계자는 “작업자의 숙련도에 의존하는 생산방식에서 탈피하고 저장된 ERP 작업표준에 의한 생산이 진행되므로 다양한 작업자 오류(원자재 투입량계산, 교정길이 계산실수 등)를 방지할 수 있다”며 “판매가격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 원자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원가절감에도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이제이테크는 효율적인 공간활용과 자동저장기능을 하고 있는 금형자동화창고, 생산된 제품의 이송 및 적재를 자동처리해 부적합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동적재기(Auto stacker), 제품의 자동열처리로까지 자동화 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에 ERP 시스템이 더해져 체계적 맞춤형 관리 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재 기초수준의 ERP 시스템에 더해 향후 고도화 사업도 추가 추진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제품단위별 다양한 변수(압력, 속도, 수량, 불량)를 감지해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제이제이테크 정현우 대표는 “제이제이테크는 국내 최고 알루미늄 압출 및 도장 전문업체로서 압출, 도장, 단열 등 전 공정의 수직계열화를 통해 타사 대비 경쟁력 있는 납기와 품질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번 ERP 시스템 구축 역시 업무 효율화를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행보이며, 향후에도 기술혁신과 고객우선의 이념을 바탕으로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국내는 물론 국제사회에서도 일류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이제이테크는 대부분의 알루미늄 압출회사가 보유하고 있지 않은 불소수지, 분체도장, 열전사무늬 도장, 단열라인 등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 경쟁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 4월에는 정현우 대표가 취임해 젊은 생각과 진취적인 경영으로 알루미늄 압출업계에 핵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