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플, 아름다움에 다양한 기능을 품다
상태바
버티플, 아름다움에 다양한 기능을 품다
  • 안규명
  • 승인 2020.11.1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자이트게버
사진제공: 자이트게버

 

<연재순서>
1. 버티플
2. 스마트 듀오쉐이드
3. 스마트 트리오쉐이드
4. 스마트 우드블라인드

 

----------------------------------------------------------------------------------------

㈜자이트게버가 최근 출시한 버티플(Vertiple)은 현대적 디자인에 다양한 혁신기술을 접목, 출시하자마자 국내외 시장의 비상한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기존의 유사제품은 원단이 포켓(Pocket) 형태의 루버(Louver)를 형성하며 전폭이 이어져 있어 이로 인해 원단의 가공, 포장, 운반 및 시공상의 어려움이 많았다.
이 애로점을 해소하며 기존 유사제품의 원단 높이 제한을 극복하고자 ㈜자이트게버가 개발한 이 새로운 유형의 버티플(Vertiple)류 시장은 지난 수 년전부터 해외에서 가장 핫(Hot)한 블루오션(Blue Ocean)으로 개발시 높은 기술이 요구되어 진입장벽이 높은 분야로 여겨지고 있다.
㈜자이트게버의 버티플(Vertiple)은 기존에 유통되고 있는 동종제품의 단점들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제품의 운송, 시공 및 기능의 혁신을 가져왔다’는 업계의 평을 받고 있다.

차폐 기능의 혁신
종래의 기술로는 양 헤드레일의 마주하는 부분에 10cm내외의 쉬어(망사) 빈공간이 발생되어 소비자들로부터 끊임없이 이의 개선요구를 받아오고 있었다. ㈜자이트게버는 이러한 현상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시스템을 보급형과 고급형 2가지 타입으로 개발한 후, 우선 보급형으로 ½양개형을 제품화하여 10cm내외의 빈 공간을 2cm미만으로 줄이고 약간의 루버 각도 조절로 빈공간이 완전히 사라지게 하는 기능을 구현하고 있으며 관련 기술을 보급형과 고급형으로 나누어 각각 특허 출원하고 있다.

시공의 혁신
양겹의 루버(Louver)가 분리되어 있는 버티플 원단구조의 특성상 대부분의 양겹루버가 시공 후 수직으로 일치되지 않아, 차폐기능 및 미관상의 문제점들이 발생한다.
이 문제점을 손쉽게 해결하는 기술로, 시공상태에서 약간의 가변고정형 행어의 각도 조절만으로 루버가 자동적으로 일치되며 관련기술을 특허 출원하고 있다. 

시공 시 수직으로 일치되지 않은 양겹의 루버가 있을 경우 시공 상태에서 해당 행어의 나사를 풀고 상기와 같이 엄지와 검지로 행어의 기울기를 조절하여 루버를 일치시킨다. 루버 일치 시 나사를 조이면 해당 루버의 일치작업이 완료된다.

운송 및 건물 내 운반의 혁신
긴 헤드레일을 트럭, 항공운송 및 건물 내 운반이 쉽도록 2-3등분하여 이동시킨 후 시공현장에서 본래의 길이로 손쉽게 재조립할 수 있는 기술로 북미 · EU지역 외 다양한 지역의 업체들로부터 적극적인 공급요청을 받고 있으며 관련기술의 국내 특허 등록이 완료되어 수출대상국가로의 국제특허출원을 준비하고 있다.

원단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원단구조 및 가공기술의 혁신
원단구조의 특성상 발생되는 원단의 비균일성 및 비안정성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원단구조 및 가공기술 개발연구에 매진하며 취득한 관련기술을 특허 출원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원단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추가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영유아 및 반려동물의 안전에 최적화된 시스템

㈜자이트게버의 버티플은 헤드레일의 루버 각도조절 및 원단 좌우이동 장치를 종래의 코드 및 볼체인형 구조에서 손잡이봉 구조로 바꾸어 루버의 분리구조와 더불어 영유아 및 반려동물의 안전에 최적화된 구조를 갖추고 있다.

기능 개선 기술을 접목한 독창적 감각의 디자인 운용
㈜자이트게버는 루버와 쉬어의 기능개선을 위한 기술을 접목시킨 7가지 독창적 원단을 선보여 업계와 소비자들로부터 현대적 감각의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자이트게버 관계자는 “상기 개발내용을 발판으로 시장과 소비자의 추가요구를 반영한 시스템 및 원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수 년간 신제품 출현에 목 말라 있는 세계블라인드 시장에 단비의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