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코이지스. 각종 교육시설 ‘EVB 공급 확대’
상태바
(주)에코이지스. 각종 교육시설 ‘EVB 공급 확대’
  • 차차웅
  • 승인 2020.11.1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HAEGARIM’ 선택 이어진다
사진제공: 에코이지스(서울과학고등학교 체육관 현장)
사진제공: 에코이지스(서울과학고등학교 체육관 현장)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주)에코이지스(대표 이희동, 이하 에코이지스)가 올해 들어 다수의 교육시설에 EVB(외부 베네시안 블라인드, External Venetian Blind) 공급·시공을 전개해 업계의 눈길을 끈다. 특히, 건축물 에너지절감 효과는 물론, 쾌적한 학습환경을 위한 소음저감, 뛰어난 건축물 외관 구현 등의 장점을 토대로 수요기관들의 선택을 이끌어 내고 있어 주목된다.
이번에 에코이지스의 EVB가 공급된 현장은 서울과학고등학교 체육관, 경북 예천 호명초등학교 북카페 및 계단실과 체육관, 홍천 남산유치원 체육관 등이다. 그중 호명초등학교에는 지난 4월 HAEGARIM-EA100 모델 59세트(솜피 모터)가 투입되었다. 이곳 북카페와 계단실에 EVB가 설치되면서 채광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되었으며, 쾌적한 실내환경을 구현해 냈다. 또한, 내부 온도변화를 줄여 냉난방으로 쓰이는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도 적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8월 HAEGARIM-EA100 모델 40세트(솜피 모터)가 중층에 적용된 서울과학고등학교 체육관은 EVB 사용 편의성 측면의 장점이 두드러진다. 리모컨으로 실내에서 쉽게 작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체육행사 및 각종 학교행사 시 기존의 실내에 설치된 커튼을 대신해 암막기능까지 수행하면서 교직원들과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아울러 에코이지스는 지난 9월 초 홍천에 위치한 남산유치원 체육관에도 HAEGARIM-EA100 모델 6세트(솜피 모터)를 공급했다. 이곳 역시 EVB 설치 이후 원생들의 쾌적한 실내 체육활동이 가능해졌으며, 복사열을 외부에서 차단해 냉난방비 절감효과를 누리고 있다.
각 현장에 시공된 에코이지스의 EVB 제품 HAEGARIM-EA100은 건물의 외측창에 설치되어 태양광 유입량을 조절하는 제품이다. 태양 복사열을 외부에서 차단하기 때문에 태양열취득률이 현저히 낮아(0.01) 냉난방비 절감 효과가 뛰어나다는 평이다. 또한, 슬랫의 각도 조절이 어느 지점에서나 가능해 환기와 채광을 자유롭게 컨트롤할 수 있다.
반영구적인 내구성으로 유지보수 비용이 크게 절감된다는 점도 빼 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 대비 태양열취득률, 품질내구성, 내풍압성 등을 향상시켜 EVB가 갖고 있는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에코이지스 관계자는 “EVB에 대한 교육기관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고 품질 신뢰성이 확보되면서 현장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다”며 “보다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건축물 에너지를 절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제품 제작과 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에코이지스는 올 초 경상북도교육청 청도도서관 신축 현장에 대규모 EVB 시공을 전개하기도 했다. 이곳에는 약 2억원 규모의 HAEGARIM 제품이 투입되었으며, 교육청 발주 사례 중 보기 드문 대형 EVB 현장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특히, 청도도서관 신축 현장에 적용된 HAEGARIM 셔터형은 사이드 레일 구동방식을 통해 견고함까지 갖춘 제품이다. 방범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외출 시에도 외부인 침입 또는 창호 훼손의 걱정이 없다는 점이 부각되며, 암막 기능도 적용해 사용자 요구조건에 따른 실내 환경을 연출, 24시간 내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는 평이다.
이는 도서관, 학교, 유치원 등 교육현장에서 인기를 끄는 주요인이기도 하다.
한편, 지난 2008년 설립된 에코이지스는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EVB 제작 및 시공을 진행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안정적으로 고효율 EVB를 자체 개발, 특허를 획득했으며, 국내 공장 직접 생산을 바탕으로 품질, 내구성, 납기, 사후 관리 등에서 장점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