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선박 내부용 무용제 도료 선보여
상태바
KCC, 선박 내부용 무용제 도료 선보여
  • 월간 WINDOOR
  • 승인 2020.10.0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조선해양·현대중공업과 ‘코레폭스 H.B. EH3600’ 공동 개발
사진제공: KCC
사진제공: KCC

 

KCC가 친환경 무용제 도료 ‘코레폭스(Korepox) H.B. EH3600’을 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과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 제품은 선박용 도료 난연 인증을 획득해 선박 내부 거주구·엔진룸 등에 적용 가능하며, 향후 선박의 다양한 부위에서 친환경 무용제 도료의 적용 확대가 기대된다.
‘코레폭스 H.B. EH3600’는 선박에서 물에 잠기지 않는 부위의 모든 철 구조물에 표준사양으로 추천 및 적용 가능한 중방식용 무용제 도료다. 기존 용제형 도료의 우수한 색상 보유력과 방청성(녹 방지) 등 물성은 유지하면서 휘발성유기화합물(VOC)의 일종인 용제(Solvent) 성분이 없는 무용제형 도료로 탈바꿈해 친환경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우수한 난연 성능으로 화재 발생 시 도료가 칠해진 면을 타고 불길이 번지는 것을 막고, 유독가스로 인한 질식 위험을 줄이는 등 선원들의 안전을 보장한다. 아울러 장기 해양 환경이나 부식성이 심한 환경에서 안정적인 물성을 발휘해 철 구조물을 보호한다.
KCC는 이번 ‘코레폭스 H.B. EH3600’ 개발을 통해 물에 잠기는 선박 부위와 그렇지 않은 부위 등 선박 내 전 부분에 칠할 수 있는 무용제 도료 제품군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