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씨씨, 감염과 냉난방 걱정 없는 선별 진료소 제작
상태바
홈씨씨, 감염과 냉난방 걱정 없는 선별 진료소 제작
  • 월간 WINDOOR
  • 승인 2020.10.0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시공 가능한 홈씨씨 이지패널 적용
사진제공: KCC글라스
사진제공: KCC글라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브랜드인 홈씨씨가 ‘이동형 비대면 선별 진료소’ 제작에 참여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고 있다.
더욱 안정적인 진료 시설을 위해 홈씨씨는 에너지 절감형 모듈러 하우스 제작업체인 ‘이솔테크(대표 송종운)’와 시공업체인 ‘㈜미소(대표 지광춘)’가 협력해 개발한 이동형 비대면 선별 진료소 제작에 함께하며 우수 자재를 적용, 시설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진료소 내부에는 손을 씻기 위한 위생도기, 수전 등이 홈씨씨 제품으로 설치되었고, 내부 마감재로는 홈씨씨의 ‘이지패널’이 적용되었다. 비대면 진료소에 적용되는 마감재는 내수성, 위생성, 판넬면 내열성, 시공성, 유연성 등이 요구되는데, 이에 적합한 품목으로 홈씨씨 인테리어 자재가 선택된 것이다.
홈씨씨 인테리어 자재가 적용된 이동형 비대면 선별 진료소는 지난 6월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설치되어 운영 중이다. 현재는 경상남도 울주보건소, 창원보건소, 부산 보훈병원 등에 납품하기 위해 제작중이며, 전국 지차체로부터 지속적인 납품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홈씨씨는 우수한 자재들로 가족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만큼 의료 현장에서도 공유할 수 있는 부분이 있었다”며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적 활동이 전개되는 가운데 홈씨씨의 제품이 적용된 이동형 비대면 선별 진료소가 의료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