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IT. ㈜블라인드팩토리(BLIND FACTORY)
상태바
VISIT. ㈜블라인드팩토리(BLIND FACTORY)
  • 안규명
  • 승인 2020.09.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B, 패브릭셔터, 로프자동문 등 차양재 생산
실내 루버형 집광채광 시스템으로 신시장 개척
사진제공: 블라인드팩토리, 노원 제로에너지하우스 현장
사진제공: 블라인드팩토리, 노원 제로에너지하우스 현장

 

㈜블라인드팩토리는 외부차양 등 녹색건축물 실현을 위한 에너지 절약형 차양 기술 및 시스템을 공급하는 친환경 차양 전문기업이다. 또한 전동차양 관련의 기술과 특허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특히 수입에 의존하던 EVB(External Venetian Blind, 외부전동차양)를 국내 최초로 생산, 시장 확대는 물론 친환경 녹색건축물 발전에 일조했다.
블라인드팩토리의 사업영역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진다. 우선 현재의 주력사업은 EVB와 셔터(패브릭셔터, 로프자동문)다.
여기에 신시장 개척을 위한 실내 루버(LOUVER)형 집광채광 시스템을 개발, 본격 영업에 들어가 있는 상황이다. 그만큼 에너지 절약형 차양 부분의 기술과 시스템을 개발, 친환경 차양 전문기업의 위상을 탄탄히 하고 있다.
이 회사의 대내외 업무를 총괄 지휘하고 있는 남태석 이사는 “2000년대 초반에 설립되어 2007년 법인으로 전환했습니다. 주력 사업아이템인 내부블라인드는 다양한 거래처를 확보했고, 홈쇼핑을 진행하기도 했어요. 다양한 채널의 영업으로 매출도 증가했고, 성장도 지속되었습니다. 하지만 노력에 비해 경쟁은 치열해지고 영업이익률은 낮아졌습니다. 이에 블라인드팩토리는 새로운 변화를 모색, EVB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제품 개발에 나섭니다. 2013부터는 내부블라인드 사업을 접고 외부블라인드 전문 기업으로 변신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블라인드팩토리는 국내 최초의 외부차양 생산기업이죠. 조립생산라인을 최초 설치하고 국산화함으로써 고가 제품의 수입대체효과는 물론 시장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했다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2018부터는 실내 루버형 집광채광 시스템을 개발, 본격 생산 영업에 착수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만큼 외부차양 전문기업으로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있다는 이야기다.

BLIND FACTORY
친환경 녹색건축물 실현하는 차양 전문 브랜드

우선 EVB는 창호 외부에 설치되는 가변형 차양재로, 블라인드 슬랫의 개방 각도는 상하가 다르게 분리 조절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즉 블라인드 슬랫을 모두 개방하는 방법, 슬랫을 모두 닫는 방법, 슬랫을 상·하부 중 한쪽만을 개방하는 방법 등의 4가지로 구현할 수 있어 상황 별 설정이 가능하다.
광폭의 주광 최적형 블라인드 슬랫은 현휘 발생을 방지함은 물론 주광의 유입을 통하여 조명 부하 개선 및 쾌적성을 증가시킨다. 또한 상하 분리조절을 통한 조명에너지 절감 및 냉방 부하 저감 효과를 가져온다. 즉 에너지 절약 효과가 뛰어나 녹색 건축물 실현에 가장 효율적 소재라는 이야기다.
한편 셔텨 부문에서는 패브릭셔터와 로프자동문의 2가지 영역으로 구분되는데, 품질 등의 고객만족에서 최고임을 자부한다. 패브릭셔터는 일반 금속성 소재가 아닌 패브릭 원단을 사용하여, 가볍고 부피가 작으며 모터와 셔터를 일체화 시킨 전동 차양 시스템이다. 로프자동문은 주차장 전용으로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좌우로 열리는 양개형으로 속도가 빠른 제품이다. 여기에 ‘실내 루버(LOUVER)형 집광채광 시스템’은 블라인드팩토리가 미래의 신규 아이템으로 선정, 개발하고 영업 및 생산에 들어간 품목이다. ‘실내 루버(LOUVER)형 집광채광 시스템’은 태양광의 반사율이 높은 알루미늄 소재의 고기능성 슬랫을 사용한다. 실내의 냉방 부하를 줄이고 자연채광을 조절하여 실내 조명에너지로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특징은 고기능성 슬랫의 상부는 특수 반사 코팅되고 슬랫 하부는 다양한 질감의 디자인이 연출된다. 여기에 경면 반사율은 95.5%, 특수 표면처리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디자인 표현, 4MOTION 구현, KICT와 공동개발한 100% 국내 순수기술 등을 장점으로 손꼽을 수 있다.
한편 이 회사의 남태석 이사는 “우리가 취급하고 있는 친환경 차양 제품들은 비규격 제품으로 주문생산 시스템으로 움직여집니다. 비규격 제품들을 생산하기 위한 타공기, 절단기, 리프트기 등의 설비와 뛰어난 생산 전문가들이 잘 포진되어 있습니다. 즉 생산공정의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지요”라고 강조한다. 여기에 “영업은 B to B 방식이 주를 이루는데요, 오래된 협력업체들이 상당수 있고 관계도 친밀합니다”라고 말한다. 즉 블라인드팩토리는 EVB, 패브릭셔터, 로프자동문 등의 외부차양과 실내 루버(LOUVER)형 집광채광 시스템 등에 관련된 기술개발과 생산에 주력하는 전문업체 역할에 충실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