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 국토부 범죄예방 고시 침입저항 시험 장면 방송에 소개
상태바
(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 국토부 범죄예방 고시 침입저항 시험 장면 방송에 소개
  • 차차웅
  • 승인 2020.09.0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익산 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 전경
전북 익산 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 전경

 

(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약칭 KBETC, 대표 김영동)이 지난달 국토교통부 범죄예방 고시 침입저항 시험 관련, TV 방송에 소개되어 눈길을 끈다.
해당 방송 프로그램은 YTN라이프, YTN사이언스 채널의 ‘비즈코리아’로 8월 7일부터 13일에 걸쳐 각각 3회와 2회 총 5회 방송되었다. 안전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창문 잠금장치 ‘고스트락’을 개발한 클락의 제품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하는 장면에서 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이 등장한다.
시료 적재 모습부터 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 기술책임인 이만재 팀장의 인터뷰가 담겼고, 실제 침입저항 테스트 장면도 전파를 탔다.
지난 2월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한국인정기구)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본격 출범한 전북 익산의 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은 국토교통부 범죄예방 건축기준 고시에 준하는 침입방어성능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기관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기밀, 수밀, 단열, 결로 방지 등 창호의 주요 성능 시험과 함께 세대 현관문(출입문, 방화문) 침입방어성능까지 원스톱(ONE-STOP) 시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춰 업계의 시험부담을 상당부분 경감시키고 있다. 또한, 상반기 단열·결로 시험장비 3호기를 추가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시험 서비스를 제공,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이고 있다는 평이다.
이를 토대로 KOLAS 인정 이후 다수의 세대 현관문(출입문, 방화문) 시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창세트 효율관리기자재 및 고효율에너지기자재 고기밀성 단열문 성적서 발급도 이어지고 있다.
(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 관계자는 “본 시험원은 단열, 결로 및 창호성능 시험(기밀, 수밀, 내풍압) 장비와 함께 침입방어 시험장비까지 구축했으며, 이로써 시료 1개로 KS규격 기준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 및 산업통상자원부 고시까지 원스톱 시험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단열·결로 시험장비 추가에 따라 더욱 빠른 시험서비스가 가능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시험 신뢰성과 서비스 품질 부분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은 건설 및 건자재 분야 10개, 온도 및 습도 분야 10개 등 총 20개의 KOLAS 시험인정범위를 갖고 있다. 특히, 세대 현관문(출입문, 방화문)을 대상으로 하는 침입저항 시험방법 KS F 2637 및 KS F 2638 외에도 국토교통부 범죄예방 건축기준 고시 시험기준까지 시험인정범위로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