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텍, 자동·반자동 도어 시스템 ‘이목집중’
상태바
코르텍, 자동·반자동 도어 시스템 ‘이목집중’
  • 차차웅
  • 승인 2020.09.0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하드웨어 개발역량 ‘편의성·안전성 극대화’
사진제공: 코르텍
사진제공: 코르텍

 

경상남도 김해에 위치한 코르텍이 다양한 자동 및 반자동 도어를 선보여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뛰어난 하드웨어 개발역량을 통해 개폐편의성과 안전성을 극대화하고 있다는 평이다.
그중 코르텍의 슬림 3연동 자동중문(CT-803TELE)은 하부구동 타입의 슬림하고 심플한 제품으로 꼽힌다. 엔진박스는 가로 115mm, 세로 126mm의 크기로 구성된다. 뛰어난 구동력을 바탕으로 현재 다수의 아파트 건설업체 모델하우스에 전시 중이다.
또한, 유압식 3연동 반자동문(CT-610TELE) 역시 업계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슬림 3연동 자동중문과 마찬가지로 하부구동 타입의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유압 브레이크 방식을 적용해 안전하고 부드럽게 개폐가 가능하다. 이 역시 엔진박스는 가로 115mm, 세로 126mm의 크기로 구성되며, 제동구간과 속도조절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코르텍은 다수의 중문 제조기업들의 하드웨어 개발 컨설팅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스윙자동문(CT-902) 역시 코르텍의 주력 제품으로 손꼽힌다. 이 제품은 건물의 현관이 좁아 슬라이딩 자동문 설치가 불가능한 곳 또는 건물 내의 복도 등 공간이 협소한 곳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 아파트 지하주차장 출입문은 물론, 병원 내 출입문, 강화도어·방화문 출입문, 폴딩도어 등에 적용을 이어가고 있다.
코르텍 관계자는 “국내 독보적인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시장 확대를 선도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하드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이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03년 설립된 코르텍은 자동문 작동기(LOCK 내장형 CT-803시리즈)를 양산하기 시작했으며, 이듬해에는 반자동 작동기(CT-600SA/700SA) 양산에서 성공했다. 또한, 2009년 두바이와 베트남에 지사를 설립했으며, 각종 특허기술을 개발해 자동문과 반자동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아울러 다수의 국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해 홍보·마케팅에도 심혈을 기울여왔다. 현재 반자동 슬라이딩도어, 반자동미닫이 도어시스템, 반자동 및 연동형 3중 미닫이도어 조립체, 하이브리드 슬라이딩도어 및 이에 사용되는 도어용 클로저, 연동형 자동도어시스템, 자동도어장치, 반자동 연동형 도어시스템, 도어캐처, 양방향 댐퍼를 구비한 간편설치식 도어캐쳐 시스템, 도어클로저 등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