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파플랜트, 창문형 환기청정기 ‘PAPA BLUE’ 수요 증가
상태바
(주)파파플랜트, 창문형 환기청정기 ‘PAPA BLUE’ 수요 증가
  • 차차웅
  • 승인 2020.09.0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필터링해 급배기 ‘소비자 구매 후 호평 이어져’
사진제공: 파파플랜트
사진제공: 파파플랜트

 

(주)파파플랜트가 미세먼지를 필터링해 급배기하는 창문형 환기청정기 ‘PAPA BLUE(파파블루)’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실제 구매한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끈다.
파파블루는 외부 미세먼지를 필터링해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넣어주고 공기의 대류현상을 이용, 오염된 실내 공기를 밖으로 배출해 주는 공기청정 환기 장치다. 특히, 창문과 방충망의 좁은 틈에 설치되어 창문을 여닫을 수 있는 초슬림 구조를 구현했으며, 급기구와 배기구가 멀리 이격되어 집안 전체 공기순환을 통해 환기효과를 극대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유해물질인 라돈, 포름알데히드, 이산화탄소 등의 배출이 원활해 상쾌한 실내환경을 조성한다는 평. 뿐만 아니라 기존 창호재료로 제작된 메인프레임과 보안경에 사용되는 폴리카보네이트 창을 통해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며, 여성들도 쉽게 설치 가능한 가벼운 무게와 간단한 설치방법 역시 소비자 선택을 이끌어 내는 요소다. 아울러 설치 후에도 창문을 꽉 닫을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집 안 어느 곳에서나 앱을 통해 온·오프는 물론, 레벨 조절까지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부각된다.
파파플랜트 관계자는 “투명창으로 확보한 탁트인 시야, 기존 창호와 일체감 있는 디자인, 보조 배터리로도 작동하는 저전력, 저렴한 본품과 소모품 가격 등도 파파블루의 인기를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파파블루는 동종제품 대비 2~5배 가량 저렴하지만, 검색 순위 1위, 높은 재구매율을 달성하며 소비자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는 평이다.
실제 구매를 진행한 소비자 반응도 뜨겁다. 제품이 판매된 온라인몰 후기란에는 만족한다는 글이 다수 게재되고 있으며, 재구매를 진행했다는 내용도 심심치 않게 찾아 볼 수 있다.
한 소비자는 “보내주신 동영상 한 번 보면 여자도 10분이면 설치가 가능했다”며 “소음도 거의 없는 정도이고 확실히 효과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파파플랜트는 파파블루에 대해 특허 1건, 상표건 2건, KC인증 등을 획득하고 있으며, 생산물책임보상보험(5억원)에도 가입했다. 추가 특허 및 디자인권 확보도 진행 중이다.
실질적인 사업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와디즈 펀딩 422%(4200만원)을 달성했고, 조달청 외기유입형 공기청정기 품목에 등록도 진행되어 향후 관련 시장 공략도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일본, 베트남, 호주, 인도네시아 등 해외업체와 판매 협의도 진행하고 있으며, 호주 대형 산불 관련 수출 협의도 현재진행형이다.
파파플랜트 관계자는 “전용면적 84㎡ 아파트 실제 설치(거실창 1대 설치 기준) 테스트 결과 파파블루 1대로 약 20분 만에 미세먼지, 포름알데히드, 이산화탄소, 라돈 등 실내공기질 개선효과가 나타났다”며 “공기청정기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솔루션 ‘파파블루’에 대한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