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의암손병희기념관 시설개선 지원
상태바
LG하우시스, 의암손병희기념관 시설개선 지원
  • 월간 WINDOOR
  • 승인 2020.08.1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호·바닥재·인테리어필름 등 활용, 개보수 공사 진행
사진제공: LG하우시스
사진제공: 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국가보훈처와 함께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활동으로 ‘의암손병희기념관’ 개보수 공사를 완료했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지난달 14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북이면에 위치한 ‘의암손병희기념관’에서 의암손병희선생기념사업회 손윤 이사장, 청주시 한범덕 시장, 대전지방보훈청 이남일 청장, LG하우시스 강계웅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관 시설개선 완료식을 열었다.
의암손병희기념관은 손병희 선생의 생애 기록과 유물, 청주의 독립운동 및 한국 3·1 운동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자료가 전시된 곳으로, 지난 2000년 개관 이후 출입구와 전시실 등의 시설이 많이 노후되어 있었다.
이에 LG하우시스는 기념관 출입구와 전시실 등에 LG하우시스의 창호, 바닥재, 인테리어필름 등을 지원해 개보수 공사를 진행하고 전기배선 및 노후 조명 교체 등의 시설물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해 방문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기념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의암손병희선생기념사업회 손윤 이사장은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의 지원으로 새로 단장한 기념관을 통해 손병희 선생의 숭고한 독립정신이 후세에 계승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LG하우시스 강계웅 대표이사는 “청주에 공장을 두고 있는 기업으로서 청주를 대표하는 독립운동가 손병희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 시설 개선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