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방인더스트리 ‘썬가드 어닝’ 품질 경쟁력 부각
상태바
세방인더스트리 ‘썬가드 어닝’ 품질 경쟁력 부각
  • 차차웅
  • 승인 2020.07.2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마크 획득, 어닝기술연구소 운영 등 차별화된 행보
사진제공: 세방인더스트리
사진제공: 세방인더스트리

 

세방인더스트리(대표 정금필)가 국내 어닝업계 최초로 Q마크(Quality mark)를 획득하는 등 차별화된 품질경쟁력을 토대로 고객만족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Q마크는 제품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소비자가 제품을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제조업체의 요청으로 해당 분야 민간시험검사소에 품질테스트를 마쳤음을 인증해 주는 인증마크다. 전기전자제품, 기타 공산품의 품질을 보증하고 성능평가와 안전성 평가를 거쳐 합격된 제품은 Q마크를 부착할 수 있다.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의류시험연구원, FITI시험연구원 등이 Q마크를 인증해 주는 기관이다.
세방인더스트리의 어닝 브랜드 ‘썬가드 어닝’은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자 지난 2012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품질보증마크인 Q마크를 최초 획득했다. 이후에도 품질기준을 꾸준히 준수해 현재까지 이를 유지하고 있다. 어닝 원단 및 구조물(금속부품) 시험을 통해 고강도알루미늄 프레임의 내구성 측면을 인정받았으며, 100% 방수성능과 자외선 차단성능도 검증받았다. 구체적으로 차양막의 각종 화학성분을 시험했음은 물론, 도막두께, 도막 밀착성, 염수분무시험, 인장강도, 연신율 등의 시험에서도 기준성능을 충족시켰다. 뿐만 아니라 제품시험과 함께 창고관리, 환경관리, 원자재관리, 공정관리, 제품관리, 각종 설비관리, 소비자불만처리 등 공장심사를 거쳐 부여되는 인증인 만큼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력과 소비자 대응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와 함께 세방인더스트리는 전문 연구원과 엔지니어들이 최상의 제품을 개발·연구할 수 있도록 어닝기술연구소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ISO9007, ISO14001, 특허증, 디자인등록증, 실용신안 등 다수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기술경쟁력 확보가 가능하고 미래 성장가능성이 큰 기업에게 부여하는 기술혁신형중소기업 인증마크인 이노비즈(INNOBIZ)도 획득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세방인더스트리 관계자는 “Q마크는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제품생산을 위한 세방인더스트리의 노력”이라며 “차양 제조 회사를 넘어 글로벌 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구리 신사옥으로 확장·이전한 세방인더스트리는 현재 썬가드어닝, 플라잉어닝, 탱크어닝, 박스어닝, 프라자어닝, 고정어닝, 윈도우 드롭어닝, 윈도우 레일어닝, 디자인어닝, 어닝존, 사이드어닝, 세일링어닝 등 대부분의 어닝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부산, 중부, 인천, 광주, 강원, 대전, 제주 등 전국에 7곳의 지사를 두고 있으며, 거래처는 약 800곳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