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프리미엄 아파트 ‘주거고급화’ 이끈다
상태바
이건창호, 프리미엄 아파트 ‘주거고급화’ 이끈다
  • 월간 WINDOOR
  • 승인 2020.07.0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루미늄 시스템창호, 뛰어난 기능성과 심미성 부각
사진제공: 이건창호
사진제공: 이건창호

 

대형 건설사들의 프리미엄 브랜드 론칭과 함께 고급 마감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시스템창호가 고급스러운 외관과 뛰어난 단열 효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강남권의 재건축 단지와 고급빌라 분양 시장의 경우, 유럽산 주방가구와 수전 브랜드 등과 함께 ‘주거고급화’를 이끌고 있어 주목된다.
최근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부촌 일대에 들어선 ‘나인원 한남’은 초고가 아파트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독일 라이히트(Leicht)의 주방가구와 돈브라이트(Dorn Bracht) 수전 등 유럽의 명품자재가 사용되었다. 또한, 냉난방 효율과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위해 평창동, 성북동 등 고급 주택단지에서 주로 접할 수 있는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시스템 단창제품과 ‘SUPER 진공유리’가 동시에 적용되었다. 특히,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시스템 단창은 단창임에도 단열성능 1등급이라는 놀라운 성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창답게 기밀성능 역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더불어, 이건창호의 ‘SUPER 진공유리’는 콘크리트 벽만큼의 단열성능과 차음성능을 자랑해 실내에서도 조용하고 안락한 실내환경을 선호하는 입주민들의 기대수준을 충족했다.
서초 삼호가든 4차 재건축으로 탄생한 반포 써밋의 경우, 일반 푸르지오보다 고급화된 브랜드임을 표방하기 위해 마감재 고급화에 나섰다. 전 평형대에 걸쳐 독일의 노빌리아(Nobilia) 주방가구를 적용하고 경부고속도로에 인접해 발생할 수 있는 소음에 입주민들이 영향을 받지 않도록 방음이 우수한 이건창호의 ‘SUPER 진공유리’와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를 적용,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와 같이 주거 고급화를 표방하는 프리미엄 아파트에서 알루미늄 시스템창호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PVC소재에 비해 구조성능과 내풍압성에 강한 소재적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일반 PVC 이중창과 유사한 단열성능을 창 하나로 연출할 수 있으며, 고급스럽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공간의 품격을 한층 높여준다는 점도 선택을 이끌어 내는 요인이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이건의 알루미늄 시스템창호는 알루미늄 소재임에도 뛰어난 단열성능과 오랜 시간 자외선에 노출되어도 변색이 적은 특수 소재 도장으로 시장에서 사랑받고 있다”며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해 주거고급화의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앞으로도 알루미늄 시스템창호에 대한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