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파플랜트, 창문형 환기청정기 ‘PAPA BLUE’ 출시
상태바
(주)파파플랜트, 창문형 환기청정기 ‘PAPA BLUE’ 출시
  • 월간 WINDOOR
  • 승인 2020.07.0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센먼지 필터링해 급배기 ‘상쾌한 실내 환경 구현’
사진제공: 파파플랜트
사진제공: 파파플랜트

 

(주)파파플랜트가 미세먼지를 필터링해 급배기하는 창문형 환기청정기 ‘PAPA BLUE(파파블루)’를 출시, 공기청정기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해 이목을 끈다.
파파블루는 외부 미세먼지를 필터링해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넣어주고 공기의 대류현상을 이용, 오염된 실내 공기를 밖으로 배출해 주는 공기청정 환기 장치다. 설치 후에도 창문을 꽉 닫을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집 안 어느 곳에서나 앱을 통해 온·오프는 물론, 레벨 조절까지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창문과 방충망의 좁은 틈에 설치되는 초슬림 구조를 구현했으며, 기존 창호 재료로 만든 메인프레임과 보안경에 사용되는 폴리카보네이트 창을 통해 높은 내구성도 보인다. 아울러 가벼운 무게와 간단한 설치방법을 통해 여성들도 쉽게 설치 가능하며, 보조 배터리로도 동작하는 저전력, 저비용 제품이라는 점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 내는 요소다.
현재 파파플랜트는 파파블루에 대해 특허 1건, 상표건 2건, KC인증 등을 획득하고 있으며, 생산물책임보상보험(5억원)에도 가입했다. 추가 특허 및 디자인권 확보도 진행 중이다.
실질적인 사업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와디즈 펀딩 422%(4200만원)을 달성했고, 조달청 및 온라인 판매 매출도 증가하는 추세다. 뿐만 아니라 일본, 베트남, 호주 등 해외업체와 판매 협의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파파플랜트 관계자는 “전용면적 84㎡ 아파트 실제 설치(거실창 1대 설치 기준) 테스트 결과 파파블루 1대로 약 20분 만에 미세먼지, 포름알데히드, 이산화탄소, 라돈 등 실내공기질 개선효과가 나타났다”며 “다양한 장점을 토대로 동종제품 검색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높은 재구매율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