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상테크롤, 에스디랩코리아(주)와 사업 협력 계약 체결
상태바
(주)대상테크롤, 에스디랩코리아(주)와 사업 협력 계약 체결
  • 월간 WINDOOR
  • 승인 2020.07.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과 차세대 항균기술·환경 등 여러 차원에서 ‘윈윈’ 전략

 

(주)대상테크롤(이하 대상테크롤)이 지난 6월 2일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에 위치한 서울사무소에서 에스디랩코리아(주)(이하 에스디랩)와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대상테크롤은 롤방충망과 미세먼지망 등을 제조·유통하는 회사로 건설사 등 대량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에스디랩은 미국에서 개발한 장시간 항균력을 지닌 ‘SD항균코팅제’ 공급과 SD999 항균코팅서비스를 국내에 제공하는 차세대 항균솔루션 전문기업이다. ‘SD항균코팅제’는 코팅표면에 날카로운 항균스파이크를 형성해 다양한 종류의 바이이러스, 세균, 곰팡이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2년간의 허가 기간을 거쳐 출시되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대상테크롤은 미세먼지망에 이어 다양한 매출구조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울러 에스디랩은 기존사업 영역에 더해 건축자재 시장에 ‘SD항균코팅제’를 공급할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많은 소독업체들이 방역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에스디랩의 ‘항균코팅제’는 일반 소독제와는 차별성을 가진다. 기존에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화학적으로 사멸해 화학적 유해성이 높았다면, 에스디랩의 SD항균코팅제는 물리적인 사멸을 하기 때문에 화학적 유해성이 매우 적다. 여기에 항균력이 3개월 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방역의 시간과 공간적인 제약을 극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에스디랩의 ‘SD항균코팅제’와 ‘SNoW 항균패션마스크’는 B2C 시장에 진출해 항균카테고리에 생기를 불어넣고 있으며, ‘SNoW 항균원단’은 중국 광둥성 위생건강위원회와 광둥성 과학기술청이 코로나19 감염예방 치료기술 및 예방제품을 찾는 과정에서 효력이 확인되어 항균마스크 생산 재료로 도입된 사례가 있다.
국내에서는 가천대 길병원(음압병동, 선별진료소, 엘리베이터 등), 인천공항 싱가포르항공 라운지, 싱가포르항공 서울 본사 등에 SD999 항균코팅서비스를 진행했고, 해외에서는 싱가포르 창이공항 터미널 1~4까지 ‘SD항균코팅제’를 사용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감염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대상테크롤 박영선 대표는 “이번 계약체결을 통해서 대상테크롤은 건축자재에 한정된 회사에서 벗어나 다양한 사업방향을 확보하게 된 것에 의미를 두고 있다”며 “기존의 롤방충망 사업도 탄력을 받고 있어 이 시장을 기반으로 한 사업 영역 확대도 기대해 본다” 고 전했다.
에스디랩 김창주 대표는 “에디스랩의 물리적 항균 소독은 세균과 바이러스에 국한된 소독과 살균이 아닌 건축자재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각종 곰팡이균과 악취 등에도 효과적”이라며 “대상테크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국내 건축 관련 항균시장에 대한 감염지수 데이터화를 진행, 안전한 환경의 구축·유지·관리 등 새로운 모델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기존의 화학적 살균이 한계를 드러내고 있는 상황에서 에스디랩과 대상테크롤이 항균의 새로운 시장 형성에 적지 않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