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X-LOCK’ 기술 적용한 충전 앵글 그라인더 출시
상태바
보쉬, ‘X-LOCK’ 기술 적용한 충전 앵글 그라인더 출시
  • 월간 WINDOOR
  • 승인 2020.06.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쉽고 빠른 그라인더 날 교체
사진제공: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사진제공: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자사의 혁신 기술인 엑스락(X-LOCK)을 적용한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8’을 출시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GWX 9-125 S’와 ‘GWX 18V-10 SC’ 그라인더에 이은 국내 세 번째 엑스락 제품이다. 특히,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충전 그라인더 제품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인 ‘GWS 18 V-LI’에 엑스락 기술을 적용, 제품 편의성과 신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엑스락 제품군 대비 가성비를 강화해, 합리적인 가격에 엑스락 제품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이다.
엑스락은 한 번의 클릭으로 쉽고 빠른 그라인더 날 교체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보쉬 전동공구가 지난해 새로 선보인 혁신 기술이다. 별도의 부품(플랜지 및 잠금 너트), 렌치 및 키가 필요 없어 사용이 간편하고 최대 5배 빠른 날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이 부각된다. 특히, 표면 긁힘 없이 평평한 연마 작업을 할 수 있으며, 다이아몬드 디스크와 같이 방향성 액세서리를 잘못 장착하는 경우가 없어 작업자의 실수를 줄이고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뿐만 아니라 기존 ‘GWS 18 V-LI’의 우수한 작업 성능도 그대로 살렸다. 배터리 제외 1.8k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크기로 머리 위나 좁은 공간에서도 절단 및 연마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콤팩트한 크기 대비 800와트의 강력한 DC 모터가 탑재되어 무부하속도 1만1000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보쉬의 혁신적인 그라인더 교체 기술 ‘엑스락(X-LOCK)’에 대한 전문가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엑스락의 세 번째 제품인 ‘GWX 18V-8’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보쉬의 혁신 기술 및 제품군 강화를 통해 국내 전문가의 작업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