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KCC글라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상태바
KCC·KCC글라스,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 월간 WINDOOR
  • 승인 2020.05.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페인트 부문 2년 연속, 가정용 바닥재 부문 5년 연속
사진제공: KCC, KCC글라스
사진제공: KCC, KCC글라스

 

KCC와 KCC글라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친환경 페인트 부문 2년 연속, 가정용 바닥재 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그중 친환경 페인트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KCC의 건축용 수성 페인트 브랜드 ‘숲으로’는 유해물질 함유 및 방출량을 최소화한 친환경 페인트 대표 브랜드다. 특히, 지난해 실시했던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도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그 품질을 인정받았던 만큼, 이번 K-BPI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친환경 페인트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는 평이다.
또한, 가정용 바닥재 부문에서는 KCC글라스의 바닥재 브랜드인 ‘숲’이 여러 경쟁사를 제치고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정받는 바닥재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특히, 브랜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 브랜드 충성도를 나타내는 로열티 파워 전반에서 경쟁 우위를 보였으며,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한 고기능성 제품이라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이끌어 냈다.
KCC 관계자는 “브랜드 파워란 고객 만족을 척도로 하는 만큼 이번 K-BPI 1위 선정은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변치 않는 사랑을 얻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PI는 올해 22년째를 맞는 국내 대표적 브랜드 평가 지표다. 국내 산업군과 기업 브랜드 수준을 파악해 비교할 수 있도록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파워를 측정한다. 서울 및 6대 광역시의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의 인지도 및 충성도에 대해 1:1 개별 면접 방식으로 조사해 종합 점수를 매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