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 Asia’ 내년 3월 16일~18일 개최
상태바
‘R+T Asia’ 내년 3월 16일~18일 개최
  • 차차웅
  • 승인 2020.05.1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행사 결국 연기 결정
사진제공: R+T ASIA 사무국
사진제공: R+T ASIA 사무국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 차양·창호산업 박람회 ‘R+T Asia 2020’이 코로나19의 전세계적 확산 여파로 결국 내년으로 연기되었다.
이와 관련 지난달 20일 ‘R+T Asia’, ‘HD+Asia’ 박람회 주최사인 VNU Exhibitions Asia와 Landesmesse Stuttgart는 양 박람회의 개최일을 2021년(3월 16일~18일)으로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R+T Asia 2021’이 당초 계획된 행사였음을 감안하면, 사실상 2020년 행사의 취소를 알린 셈이다.
VNU Exhibitions Asia의 Jessi Zhu 부사장은 “종합적인 시장 분석과 참가업체와의 충분한 논의, 그리고 중국 정부 관련 부처의 권고로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며 “참가업체와 방문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시간이 내년 3월까지 충분히 보장되고, 보다 활기찬 무역 비즈니스 재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결정까지 주최 측은 적지 않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중국에서 코로나 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던 지난 1월 말, 주최사 Landesmesse Stuttgart는 행사 잠정 연기를 결정했으며, 이어 2월 말에는 보도자료를 통해 전시자와 방문객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원래 날짜의 연기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상하이에서 가장 큰 전시 센터인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6월 말 개최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당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중국, 한국 등 아시아 일부지역에 국한되어 증가하던 시기였다. 때문에 주최 측은 6월말 정상 개최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3월 중순부터 상황은 급변하기 시작했다. 개최지인 중국의 확진자 증가세는 확연하게 줄었지만, 유럽, 미국 등지에서 대규모 확진자와 사망자가 발생하기 시작한 것. 그 추세가 4월 중순까지 지속되면서 결국 주최사는 박람회 추가 연기, 사실상 취소 결정을 내린 것으로 전해진다.
행사 관계자는 “6월로 연기해 개최키로 한 최초 결정이 박람회 운영에 있어 최상의 솔루션이라고 확신했고, 인력과 자원을 투입해 원활한 운영에 만전을 기했다”며 “하지만, 예측이 되지 않는 세계적인 유행병으로 본 박람회의 추가 연기는 불가피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최사는 참가업체와 방문객의 양해와 신뢰, 장기적인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미래 최상의 솔루션을 찾기 위해 협력자들과 함께 이어질 박람회를 성의있게 준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R+T Asia’는 국제적인 B2B 무역 전문 박람회로, 매년 윈도우 커버링, 블라인드, 커튼, 내·외부 차양 시스템, 롤러셔터, 산업용 도어, 게이트, 창고 및 주차 시스템, 자동문과 기타 관련된 제품의 제조자와 판매자들에게 중요한 행사로 인식되어 있다.
특히,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사업을 확장하려는 기업에게 이상적인 플랫폼으로 입증되고 있으며, 네트워킹 이니셔티브, 중매 프로그램 및 교육 행사를 통해 구매자와 공급 업체 간의 대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내년 행사에는 방문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 많은 제품 카테고리가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 배치된 ‘HD+ASIA’ 전시회는 3가지 제품 카테고리(소프트 데코레이션, 미래 생활 및 실외 가구)를 선보일 전망이다. 결과적으로 방문객들은 벽, 커튼 및 스마트 홈을 위한 장식용 천 제품뿐만 아니라 최신 야외 가구, 가구 패브릭 및 재료, 야외 생활 솔루션에서 최신 중국 트렌드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VNU Exhibitions Asia의 Jessi Zhu 부사장은 “지난 16년 간 우리는 산업분야 성장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협력해왔고, ‘R+T Asia 2021’과 동반개최되는 ‘HD+Asia 2021’ 박람회가 네트워킹 기회, 최신 제품과 산업정보 교환의 플랫폼으로 활약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며 “서로 돕고, 산업을 지원하는 것이 현 시점에 우리의 할 일이며, 이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의 차기 주제를 포함한 우리의 새로운 콘셉트를 준비하는 배경이 된다“고 전했다.
‘R+T Asia’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en.rtasia.net 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