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선우시스,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상태바
(주)선우시스,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 차차웅
  • 승인 2020.04.0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호 성능시험 자체진행 ‘개발역량 강화’
사진제공: 선우시스
사진제공: 선우시스

 

(주)선우시스가 지난 12월 4일 한국인정기구로부터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신뢰성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고품질·고성능·다기능 제품 개발이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재 선우시스는 창호의 단열, 기밀, 수밀, 내풍압, 결로방지성능과 창세트 항목에 대해 KOLAS 공인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 초 자체측정업자 승인 이후 이미 약 10건의 KOLAS 공인시험성적서를 발급했다.

(주)선우시스(이하 선우시스)가 지난 12월 4일 한국인정기구(이하 KOLAS, 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로부터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신뢰성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고품질·고성능·다기능 제품 개발이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선우시스는 약 2년 전, 신규 개발된 고성능 창호와 커튼월에 대한 성능을 시뮬레이션뿐만 아니라 물리적 실험을 통해 자체평가, 검토하고자 KOLAS 설비 구축계획을 세웠다. 이후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에 위치한 선우시스 본사에 약 40평 규모의 별도 시험동을 마련하기도 했다.
시험소 장비 구축은 약 6개월 가량 소요되었으며 대규모 투자를 통해 기밀성•수밀성 시험장비를 선 도입한 후 단열성 시험장비, 결로방지성능 시험장비를 각각 1대씩 추가 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선우시스는 창호의 단열, 기밀, 수밀, 내풍압, 결로방지성능과 창세트 항목에 대해 KOLAS 공인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 초 자체측정업자 승인 이후 이미 약 10건의 KOLAS 공인시험성적서를 발급했다.
시험결과의 정밀도와 원활한 설비운영을 위해 선우시스는 전문 인력 구축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품질책임자, 기술책임자 각각 1명과 실무책임자 2명 등 총 4명의 인원이 선우시스 시험소에서 KOLAS 시험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KOLAS 인정을 통해 선우시스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신뢰성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을 받는다. 이미 개발되었거나 혹은 개발될 예정인 신규 제품의 성능을 자체 물리적 시험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정량적으로 평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구소의 제품개발 과정에도 적지 않은 시너지가 일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선우시스 관계자는 “그동안 선우시스는 포화된 국내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무던히 노력했으며, 향후 KOLAS 인정을 바탕으로 더 좋은 제품을 선보여 나가겠다”며 “현재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중국, 베트남, 미얀마, 대만 등 타국의 기업들과 MOU를 체결, 해외수출 사업화를 이룩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올 초에는 베트남에서 당사의 공인시험성적서를 요청해 소규모 제품 수출을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