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T Conta, TPE 가스켓 전격 출시
상태바
CNT Conta, TPE 가스켓 전격 출시
  • 차차웅
  • 승인 2020.02.0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가공성과 내구성 ‘창호 가스켓의 고급스러운 대안’

본사는 터키, 공장은 중국에 위치한 CNT Conta가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PE) 가스켓을 국내 시장에 전격 출시했다. 이 제품은 뛰어난 가공성과 유연성이 특징이며, 우수한 실링과 긴 수명 역시 장점으로 부각된다. CNT Conta 한국마켓 담당자에게 TPE 가스켓, 그리고 CNT Conta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PE)는 어떤 소재인가.
A.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PE)는 ASTM D 1566에 의해 ‘기존 가황 고무와 달리 열가소성 재료와 같이 가공되고 재활용할 수 있는 고무 유사 재료의 계열’로 정의된다. 상온에서 열경화성 고무의 특성 즉, 탄성을 유지하면서, 가공 시 열가소성 수지처럼 모양이 복원되고 쉽게 가공할 수 있는 고기능성 고분자 재료다. 또한,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화학소재로도 분류된다. 아울러 TPE는 공정에서 경화 또는 가황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사출 성형, 압출 및 흡입성형과 같은 종래의 열가소성 기술에 의해 가공할 수 있다. 특히, 바닥과의 밀착력이 매우 높아 미끄러짐이 거의 없다. 때문에 가공업체, 제품개발자, 디자이너 모두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툴로 인식된다. 쉽게 말해 TPE는 열가소성 플라스틱의 효율적 가공특성과 엘라스토머의 부드러움 및 유연성을 결합한 소재로 정리할 수 있다.

Q. TPE 가스켓에 대한 소개를 부탁한다.
A. TPE 기반 가스켓은 원료의 두 가지 또는 세 가지 다른 특성을 합쳐 생산된다. 특히, 압축 세트, 경도, UV 및 내오존성, 냉온 저항, 코너융착 등 테스트 항목의 섹터 요구 사항에 대해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다. 아울러 시간이 지남에 따라 TPE 실링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향상되었다. 적용 분야에 따라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PE)는 EPDM 실링재 또는 성형 고무 부품의 실질적인 대안이 될 것이다.

Q. 이 제품을 개발하게 된 과정과 배경은?
A. 현장 조사 및 고객 설문 조사를 통해 시장에서 피드백을 수집한 후 신제품을 개발했다. 창 분야에서 처음으로 사용되는 이 새로운 기술은 창 가스켓과 관련된 일반적인 문제, 예를 들어 유리 시공 중 안쪽으로 접히는 가스켓, 설치 후 가스켓 축소 및 외부 표면 먼지오염 등의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문제는 미적으로 유쾌하지 않은 창으로 이어진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R&D부서는 창 가스켓용 슬립 코트 기술을 개발했다. 터키 특허청에서 이 기술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Q. 슬립 코트 가스켓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면?
A. 슬립 코트 가스켓은 세 가지 주요 부품으로 구성된다. 우선, 실링을 위한 연질 부분이 있다. 이 부분은 다이나믹한 모션 및 환경에 노출되므로 압축설정이 우수하고 UV 및 오존에 대한 내성이 높은 TPE 재료가 선택된다. 이것은 우수한 실링과 긴 수명을 보장한다.
또한, 실링을 위한 경질 부분은 가스켓이 프로파일에서 이탈되지 않는 높은 체결성을 구현한다. 길이 역시 축소되지 않는다. 이 부분은 미끄러움이 없는 경질 TPE로 제작되었다.
아울러 매끈한 TPE 코팅은 손쉬운 청소 및 미적 외관과 추가적인 내마모성 및 내후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부분별 특징을 통해 Conta TPE 가스켓은 프로파일 및 창 제조업체에 다음과 같은 장점을 제공한다. ‘프로파일 압출 중 자동 삽입’, ‘코너 융착가능’, ‘다양한 색상 제공’, ‘프로파일과의 높은 체결성’, ‘매끈한 코팅으로 뛰어난 발수성과 내후성’, ‘내부 쪽으로 접히거나 축소 되지 않음’, ‘모든 창 시스템 및 프로파일 단면과 호환’ 등이다.
또한, 창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색상은 RAL 7040, RAL 7035 및 검은색이다.

Q. CNT Conta는 어떤 회사인가.
A. 지난 2004년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PE) 기반 제품의 압출을 시작한 CNT Conta는 2020년 이후 4만㎡ 규모 공장의 연구부서, 금형 및 설계부서 등을 통해 많은 산업 분야의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규모 생산 시설은 중국과 터키에 위치하며, 북미, 독일, 러시아 및 우크라이나에 자리한 영업 및 물류사무소를 통해 전세계 고객에게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Q. CNT Conta가 성공적인 사업을 진행해 온 요인은?
A. CNT Conta가 설립된 이래 건설 부문은 주요 시장이었으며 매년 가전재 부문이 계속 성장 하고 있다. 각 판매 차트에서 매년 성장할 수 있는 가장 큰 요인은 품질 정책이다. 우리는 항상 품질과 서비스가 제공하는 편안함을 통해 고객의 만족을 얻었다. 현재 30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으며 2014년 Conta North America와 Ningbo Conta Sealing Products를 설립해 진정한 TPE 가스켓 제조업체가 되는 꿈을 이루었다. 우리는 가장 추운 기후 지역에서 가장 더운 기후 지역에 이르기까지 안정적인 판매로 우수한 품질을 제공하며 성공했다.

Q. CNT Conta가 경쟁 업체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
A. 우리 회사의 최우선 과제는 모든 부문에 고품질의 제품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항상 회사 내 개발의 중요성을 부여했다. 조직 내에서 블루오션전략을 사용해 경쟁 환경을 조성하려고 한다. 이와 함께 전담 R&D센터는 기존 및 신규 부문의 개발을 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