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한국창호협회 조수 회장
상태바
신년사-한국창호협회 조수 회장
  • 월간 WINDOOR
  • 승인 2020.01.0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경자년 쥐띠 해를 맞아 창호산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의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건축업 그리고 특히 창호산업의 어려움을 공감하는 한 해였습니다. 창호산업은 건축산업의 침체에 따라 수요의 감소라는 커다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창호업계는 과거에도 어려움을 극복한 유전자를 갖고 있습니다. 올해 국내 창호산업은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발전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어려운 국내외 환경에서도 정부의 건물에너지 저감정책은 제로에너지하우스라는 정책목표로 업계에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목표는 업계의 부담이 되면서도 한편으로는 커다란 추진동력과 달성해야할 명확한 목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커튼월 품목의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본 제도는 일정기준 이상 제품에 대하여 인증하여 주는 효율보증제도입니다. 본 제도에 의하여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이 촉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창호인 여러분.
창호산업은 다양한 분야의 산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을 토대로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여 상생의 토대를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통한 창호산업의 발전이 필요합니다.
한국창호협회는 산업에 관련된 모든 단체와 상호 상생하는 협력을 바탕으로 한국창호산업발전의 토대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창호산업 제도 및 정책의 합리적인 개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도 우리 협회는 회원의 권익과 건전한 창호 산업의 발전을 위해 대정부제안 활동과 창호 관련 표준 및 제도 등의 개발을 계속하겠습니다. 또한 산업계와 학계 그리고 연구기관 간의 기술 교류는 물론 창호에 대한 발전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세미나를 통한 연구 발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경자년을 맞아 쥐의 생명력과 같이 끈질긴 노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가정의 행복과 창호업계의 놀라운 발전의 토대가 되는 한 해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