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OR
     
 
Home > Windoor > News & Event
  [FOCUS] KCC, ‘2018/19 KCC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 개최
  admin Date : 2018-01-03 16:32:25 | hit : 276 

KCC, ‘2018/19 KCC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개최

메인 테마 ‘NEO-ETHICS(새로운 윤리)’ 선정

 

 

KCC가 지난달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8/19 KCC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 메인 테마로 ‘NEO-ETHICS(새로운 윤리)’를 선정했다.

KCC 컬러&디자인센터의 주관으로 KCC가 매년 개최하는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 산업 전반의 동향 및 전망, 인테리어·건축 시장의 흐름을 중심으로 향후 디자인 트렌드를 전망하고, 핵심 키워드 및 테마와 다양한 정보를 제안하는 자리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이번 세미나에는 KCC 김영호 영업본부장을 비롯한 KCC 임직원과 자동차, 가전, 중장비 등 각 산업체 디자이너 및 관계자 등 8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올해 행사는 글로벌 소비자 이슈와 니즈를 반영한 CMF(Color, Material, Finishing) 트렌드, 주거 인테리어 관련 소비자 이슈와 국내 시장 현황 등을 소개하는 인테리어트렌드, 국내 신축아파트 익스테리어 트렌드 리뷰 등을 소개하는 익스테리어트렌드 등 3가지 파트로 구성, 정보와 전문성을 총 망라해 눈길을 끌었다.

본격적인 행사에서 KCC는 메인 테마를 비롯해 각 파트별 서브 테마 3개씩 총 9개의 테마를 제안했다. 세미나 전체를 아우르는 메인 테마 ‘NEO-ETHICS’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며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도래에서 가장 중요한 새로운 윤리를 의미한다.

서브 테마로는 CMF트렌드의 세 가지 테마인 ‘Changers(변화의 동인)’, ‘Empathy(공감력)’, ‘Living Well(잘 산다는 것)’과 인테리어 트렌드의 세 가지 테마 ‘My Jam(자신만의 취향과 컬러)’, ‘Glocal(글로컬)’, ‘Deep Sens(딥센스)’ 그리고 익스테리어의 세 가지 테마 ‘Simplex(합리적, 효율적 변화)’, ‘Natural Balance(자연과 삶의 균형)’, ‘Hyper-Shift(융합된 혁신)’ 9가지를 제시했다.

KCC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핵심고객에게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 정보를 제공해 고객과의 우호 관계를 형성하고 KCC의 기술력을 홍보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을 개발,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